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총게임하기 [FPS]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총게임하기

서든어택처럼 경찰특공대가 되서 맵 여기 저기를 돌아다니면서 상대가 보이는 즉시 무조건 제거해야 하는 세상에서 가장재미있는 총게임 하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언제 어디서 랜덤으로 출현할지 몰라 항상 주의를 게을리하면 안되며 특히 아웃되고 나서 다시 스폰될때를 잘 이용하시면 킬수 높이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 유니티3d로 만들어진 타이틀이라 엔진파일(바로가기)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총게임하기의 조작키는 플레이 시작시 메뉴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총게임하기의 메인화면으로 고글과 방탄모를 쓴 경찰특공대가 보이는
배경으로 아마 어딘선가 많이 보았을 장면일겁니다.플레이는 싱글과 멀티 2가지를 할수 있으며
멀티의 경우 본문 설명 그대로만 해주시면 되고 기타 그래픽이나 소리는 세팅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세팅을 클릭하면 일반 설치형 FPS타이틀 처럼 그래픽이나 사운드 등의 설정을 할수 있는 설정판이
뜨는데 여기서 알아두실게 첫번째 언어선택의 경우 현재까지는 에러가 발생하니 건드리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설정후에 원래 기본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언어선택 밑의 리셋를 클릭하면 됩니다.



싱글 즉 혼자서 하기에는 네개의 게임타입이 있는데 바로 멀티에 들어가기 보다는 싱글에서
어느정도 조작법을 익히고 난후 들어가시면 좀더 어색하지 않은 플레이가 가능할겁니다.
타입을 하나하나 설명을 듣기보다는 직접 타입으로 들어가 어떤 방식인지 살펴보는게 빠를겁니다.



전투를 벌일 장소 즉 맵을 선택하는 화면인데 세로로 쭈욱 나열된 맵에서 한개를 골라 눌러주면
입장하게 됩니다.기본맵이 아닌 커스텀 맵의 경우 일일이 다운을 안해도 해당 맵이 진행중인

서버에 들어가면 설치여부를 묻게되며 확인후에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후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카스나 스페셜포스처럼 처음 맵에 들어가면 어떤 팀으로 할지 선택을 해야 하는데 마우스 클릭으로
해주시면 되고 그 다음에 무기를 구입하면 됩니다.처음엔 자금이 부족해 기본 무기로
싸워야 하지만 전투를 계속 거듭하게 되면 돈이 쌓여 원하는 무기나 장비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드디어 시작인데 가운데 보이는 초록색 조준점으로 상대를 겨냥후 클릭으로 사격을 해주면 됩니다.
왼편 상단이 현재 캐릭터가 있는 주변의 상황 즉 미니맵이며 하단은 체력으로 공격을 받게되면
줄어들게 됩니다.현재 가진 돈과 총알수는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니 항상 살펴보시구요.



이제 조작키를 확인해보는데 아쉽게도 메뉴에서는 확인이 안되고 위와 같이 플레이할때 Esc키를
눌러 메뉴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메뉴판 3번째 탭인 컨트롤를 눌러준후 바로 밑에 있는
Set Keys에서 확인기 가능하며 그외 무기획득시 자동 변경이나 인버트마우스 옵션도 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 즉 다른 사람과 플레이를 하려면 시작화면에서 멀티를 눌러준후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닉과 비번 그리고 이메일을 넣어준후 가운데 레지스터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부분 에러가 뜰텐데 걍 건너뛰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준후 방금 입력한 정보로 로그인하면 완료입니다.




멀티에 로그인한 후의 화면으로 로그인까지 했으면 플레이할 서버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유럽,미국,아시아,일본이 있는데 일단 들어가 보고 핑이 좋은곳에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Change password를 눌러 비밀번호 변경도 가능하며 오토로그인에 체크하면 일일이 입력도 필요없습니다.




서버를 클릭하면 해당 서버에 있는 모든 방이 뜨는데 목록 위의 모드를 선택해 원하는 모드만
보이게 한후 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자동으로 리프레쉬가 안되기 때문에
새로운 방목록을 불러오려면 모드 버튼 아래 오른쪽에 보이는 리프레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중앙 하단에 해당 방의 플레이시간이 표시되며 오른쪽 상단에 현재 플레이어들의 상태가
설명되어 나옵니다.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밤에 들어가야 플레이어들이 많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총게임하기를 이미지와 설명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유니티 웹 플레이어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