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쓰는게임 - 맞추기게임

머리쓰는게임 - 맞추기게임

사각형에 조각조각 분해되어 있는 수도배관을 마우스로 끌어놓아 연결을 해주어야 하는 타이틀인 머리쓰는게임, 맞추기게임입니다.
맞추는 조각 갯수가 적어 비슷한 타입의 다른 타이틀보다 훨씬 난이도가 낮아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데 뒤로 갈수록 조금씩 높아집니다.


* 도저히 못깬다 싶으면 하단에 보이는 힌트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맞추기게임의 조작방법은 키보드 없이 마우스로만 해주시면 됩니다.








머리쓰는게임의 시작화면으로 살짝 유아틱한 배경에 소년과 몬스터가 그려진걸 볼수 있습니다.
가운데 보이는 커다란 플레이 버튼으로 시작을 해주시면 되고 우측 상단의 스피커 아이콘으로
사운드를 온/오프 해주실수 있습니다.하단을 보시면 아시듯이 모바일용으로도 나와있네요.




레벨을 선택하는 단계인데 파란색 버튼에 숫자가 보여지는 레벨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숫자가
보이지 않는 레벨은 이전 레벨을 클리어해야 도전을 할수 있습니다.레벨 숫자 밑에 보이는
노란별은 플레이 등급을 의미하는데 3개에 가까울수록 좋은 성적을 클리어 했음을 말합니다.




처음 플레이를 하는 분을 위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가이드해 주는데 방법은 꽤나 간단해서
마우스로 옮기고 싶은 조작을 클릭한 다음에 옮기고 싶은 위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화면에 우측에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폭탄은 이동이 안되는 위치를 의미합니다.




처음하는 사람도 누구나 깰수 있는 레벨1의 모습으로 가로로 세개의 조각을 마우스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정확히 연결을 하게 되면 물이 통하면서 지면에 혀를 내밀고 있는 몬스터에게 물을
공급하면서 해당 레벨이 종료됩니다.상단의 연두색 사각형 부분은 제한시간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클리어할수록 노란별을 많이 받게되며 앞서 설명드렸듯이 3개아 최고입니다.
중간의 되돌리기 버튼은 방금 플레이한 레벨 재도전이고 그 옆이 다음 레벨 플레이하기입니다.
앞으로 레벨 10정도 까지는 그리 큰 문제없이 클리어가 가능한데 그 뒤로는 조금 난이도가 있습니다.




레벨2의 경우 ㄱ과ㄴ자 모양의 조각을 위와 같이 배치를 해주시면 되는데 100% 제한시간 내에
클리어를 하실수있을겁니다.현재 어떤 레벨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궁금하시면 제한 시간 표시
옆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해보시면 아시겠지만 PC보다는 모바일로 시간 때우고 싶을때 좋을것 같습니다.




초반에 설명드린 힌트 기능 즉 도저히 연결이 안될때 어떻게 하는지 보고 싶을경우에는 하단의
백열전부 표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눌러주자마자 최종 연결된 조각의 모습을
볼수있으며 연결된 모양을 기억한후 그대로 조각을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부분으로 물이 새도 상관없이 무조건 조각을 연결해서 물만 흐르게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걸 심각하게 생각해서 물이 안새게 배치를 하다가는 제한시간에 걸려 아웃되는 수가 있습니다.




조각이 없는 부분에는 당연히 배치를 할수 없고 해당 부분을 피해서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엔 한개만 나오지만 뒤로 가면 갈수록 배치가 안되는 부분이 많이 나와 꽤나 골치아플겁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연결을 하다보면 실수를 할수도 있는데 그럴때는 지금까지의 연결을
어느 정도 기억해 두셨다가 다음 도전때 기억해내시면 훨씬 쉽게 클리어를 하실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조각이 좀더 많아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생기네요.




레벨7이 좀 어려울수 있는데 위와 같이 조각 모양에 상관없이 무조건 연결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설명드렸듯이 안된다 싶으시면 하단의 힌트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머리쓰는게임 - 맞추기게임을 소개해드렸는데 나름 할만하실 겁니다.
모양 상관없이 물만 흐르게 배치만 해주시면 되니 이점 알아두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