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좀비바이러스

좀비바이러스

마우스 클릭질 한번만으로 전세계 주요도시를 zombie로 전염시켜 황폐화시키고 점령해버리는 좀비바이러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영시키기는 쉽지만 제한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 때문에 업글을 이용해 감영능력을 강화해야 점령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 '로컬저장소 mochiads.com에서 컴퓨터에 대한 ~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뜰경우 세이브 파일의 저장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메시지니 허용을 해두시면 됩니다.

마우스







플레이 시작후 간단한 튜토리얼을 볼수가 있습니다.
파란사각형으로 표시된 문양을 사람 근처에 클릭을 하게 되면 감염이 시작됩니다.
감염이 가능한지는 좌측하단의 INFECT의 활성화여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염을 시킨후의 모습인데 감염된 사람들이 녹색으로 변해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주위의 다른사람은 물론 도망가는 사람들까지 쫒아가 감염을 시키고 있습니다.
감염을 시킬때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을때 클릭을 해주면 좀더 많이 감염을 시킬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들은 체력의 한계치가 있어서 제한된 시간에만 사람들을 감염시킬수
있는데 제한시간이 넘어가면 위 이미지처럼 바닥에 그냥 눕게 됩니다.
감염을 못시킨 사람들은 주위를 배회하게 되며 현재 지역의 미션은 종료가 됩니다.




좀비바이러스에서 부지런히 감염을 시켰는데 몇몇 사람을 감염을 못시켜서 점령을 못했을 경우에는
폭탄을 사용해 나머지 사람들을 제거해 주면 됩니다.
좌측하단의 폭탄아이콘을 클릭후 도망다니는 사람 근처에서 다신한번 클릭해 터트려주면 됩니다.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지도에 자물쇠가 잠겨진 곳에서는 플레이를 할수 없으며
자물쇠가 안잠겨진 곳을 클릭해 위의 이미지처럼 infect버튼이 보이면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그럼 이제 infect버튼을 클릭해 지역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infect버튼을 클릭해 지역으로 이동후 마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위 이미지처럼 마을이 컬러로 된곳만 플레이가 가능하고 흑백으로 된곳은 아직 플레이를 할수가 없으며
컬러로 된곳을 먼저 클리어후 플레이를 할수있게 됩니다.들어가기전에 아래 LAB버튼을 눌러 업글설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좌측상단이 현재 획득한 동전이고 중앙상단의 cost부분이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비용입니다.
업글은 좌측5개의 목록과 하단 6개를 이용하면 되는데
좌측5개는 차례대로 감염지속시간,이동속도,체력,공격력,감염확률등을 업글할수 있습니다.




이제 컬러로 표시된 마을을 클릭해 감염을 시켜보겠습니다.
클릭후 infect를 클릭하면 마을로 이동하게 되며 클릭전에 미리 업글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좀비바이러스 플레이가 시작되면 위 이미지처럼 상단에 해당 마을의 클리어조건이 표시가 됩니다.
해당 마을의 경우는 최소 5명 이상의 사람을 감염시키라는 클리어조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순간에 클릭을 하면 됩니다.




업글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업글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순서대로 감염범위,동전획득반경,폭탄구입,벽을 통과해 감염,사람을 통과해 감염,특수감염 등입니다.
업글을 하기 위해선 최대한 동전을 많이 모아야 하며 동전은 마우스를 이용해 획득하면 됩니다.




클리어조건을 넘어서 마을사람 모두를 감염시키게 되면 분홍색으로 표시된것처럼
마을이 불타오르며 다시는 해당 마을에 들어갈수 없게 됩니다.
사람이 없으니 들어갈 필요가 없는건 당연한 거겠죠.




앞서 설명드린 폭탄은 업글설정에서 구입후 플레이시 사용해주면 됩니다.
미션 완료에 한사람이 모자란다거나 할때 사용해주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폭탄이 사용은 좌측하단의 폭탄아이콘을 클릭후 원하는 곳에서 터트려주면 되는데
왠만하면 감염시키는것과 마찬가지로 사람이 많이 모여있을때 사용해주어야 효과적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총든 경찰은 바이러스를 없애니 초반에 감염을 위해 클릭시 경찰을 염두에 두고 클릭을 해주어야 합니다. 


좀비바이러스에 대해 짧게나마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그래픽이 깍두기여서 별로라고 생각되겠지만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상당히 재미있으니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