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차게임

주차게임

피자집 주차장에서 요리조리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지정한 위치에 자동차를 정확히 파킹해야하는 주차게임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이겜의 장점은 다른겜이 살짝만 부딪쳐도 종료가 되는데 반해 게이지가 있어서 눈금이 없어질때까지는 부딪쳐도 계속 할수 있습니다.

* 핸들을 꺾고 다시 풀어줄 필요가 없다는점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동 : 키보드 화살표키 , 스페이스키 : 브레이크







피자광고를 상판에 설치한 BMW미니가 가로수길을 달리고 있는 시작화면입니다.
우측상단의 스피커 표시는 플레이중 들리게 되는 소리를 끄거나 켤때 누러주시면 됩니다.
조작법을 보시려면 하단의 버튼중에 help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help를 누르게 되면 플레이중 자동차를 움직이는 키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화살표키뿐만 아니라 WSAD키로 자동차를 움직일수 있고 스페이스키는 자동차를 멈추게 하는 브레이크입니다.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려면 좌측상단의 back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주차게임에서 레벨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자물쇠가 잠겨진 레벨은 플레이가 불가능하고
분홍색사각형처첨 녹색으로 표시된 레벨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한번 클리어한 레벨은 다시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첫번재 레벨인데 자신이 운전해야할 자동차가 어떤차인지 모를때는 전진키를
살짝눌러 앞으로 움직여 보면 됩니다.좌측상단의 화살표가 있는 곳으로 이동시켜 주면 되는데
우측상단의 damage부분이 전부 없어질때까지는 장애물과 부딪쳐도 됩니다.




화살표키와 스페이스키를 적절히 사용하다보면 사각형안에 정확히 들어갈수 있는데
마냥 시간이 있는건 아니고 우측상단의 사각형안에 표시된 시간안에
들어가야 하니 조금은 서둘러 운전을 해주셔야 할겁니다.




제시간에 성공을 하게되면 great parking 이라는 축하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다름 레벨로 이동하기 위해서 next 를 클릭하면 되고 첫화면으로 돌아가려면 menu를
레벨선택화면으로 돌라가려면 levels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두번째 레벨인데 역시나 본인이 운전해야할 자동차를 모를 경우는 살짝 전진키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측상단의 노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곳에 화살표방향으로 들어가줘야 합니다.
다시 시작하고 싶으면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menu를 클릭후 레벨선택으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주차게임에서 화살표방향이 자동차의 전진방향을 의미하므로 위 이미지처럼 들어가면 안되고
자동차 뒷부분이 벽방향으로 들어가 줘야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분홍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소리 켜기/끄기 버튼입니다.




붉은색 선으로 대강의 이동 경로를 그려보았습니다.
본인같은 경우 노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것처럼 자동차를 이동후 후진으로 들어가 줘야 클리어가 가능하던데
혹시나 다른 방법으로 들어가신분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후진으로 들어가서 그대로 들어가주면 되는데 핸들 조작시는 앞바퀴도 움직이니 바퀴모양을
살펴보는것도 클리어하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더군요.
성공해야 하는데 시간이 촉박해 좀 서두르게 되는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제한시간을 넘기거나 혹은 장애물에 너무 많이 부딪쳐 데미지게이지가 0이되면
종료가 됩니다.해당 레벨을 다시 플레이하고 싶으면 replay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차게임을 좀 힘들게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은근히 세밀함이 많이 요구되는 편이니 화살표키와 브레이크를 정성스레 다루어줄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