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궁게임

양궁게임

과거의 올림픽은 물론 이번 런던올림픽에서 3개의 금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의 전통적인 효자종목인 양궁게임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거리에 따라 과녁의 거리도 달라지고 바람의 방향과 세기도 시시각각 변해 실제 상황과 비슷하게 환경으로 플레이를 할수있습니다.

* 과녁을 맞추려고 하지말고 조준점이 움직이면서 과녁에 조준되는 순간을 노려 클릭해주는게 좋습니다.

마우스로만 조작








플레이를 시작하게 되면 나라를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세계최강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이름을 아무거나 넣어준후 아래의 PLAY를 클릭합니다.




다음 단계에서 좀 복잡해 보이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다른거 볼 필요없이
세계지도위에 보면 두개의 버튼중에 아무거나 선택해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유럽-아시아-아프리카투어를 선택하겠습니다.




양궁게임을 바로 시작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바로 시작하려면 PALY클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전에 어떻게 조작하는지를 보기위해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HOW TO PLAY를 클릭해주면
좌측에 창이 뜨게 되며 조작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본격적인 플레이을 하기 전에 상단 중앙에 현재 경기 타입이 표시되는데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듯 50미터라는걸 알수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경기를 하기 위해 붉은색으로 표시된 NEXT TRIAL을 클릭해줍니다.




활을 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마우스로 파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빨간점을 조정해
활을 조정해 주면 되고 쏘고싶을대 클릭을 해주면 화살이 날아가게 됩니다.
쏘기전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풍향을 참고하시고 활을 쏜후 분홍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결과가 표시됩니다.




3번을 쏘고 나면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야 하는데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기 위해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NEXT ROUND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번에 50미터 경기가 아닌 70미터 경기라고 분홍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표시가 되고
중앙의 과녁을 보시면 아까와는 다르게 과녁이 작아졌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50미터 경기와 마찬가지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양궁게임의 라운드가 끝난후 세계지도가 나오는 화면에서 좌측이 토너먼트 랭크를 클릭해주면
현재 본인의 순위가 출력이 됩니다.우측하단을 보시면 (2/4)라고 나오는걸 보실수 있는데
아직 경기가 끝난게 아니라는걸 알수 있습니다.이제 다시 플레이를 시작해 결과를 봐야 합니다.




이번엔 90미터 경기입니다.과녁이 너무 멀어 거의 쏘기가 불가능해 보입니다.
우측의 빨간점을 조정해 오로지 감에 의지한채 활을 쏘아 주어야 합니다.
거기다가 풍향도 고려해야 하니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경기를 마친후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형편없는 결과에 실망스럽지만 아무래도 처음이라 그렇겠지 라고 위안해 봅니다.




446.4이라고 최종스코어가 출력이 되는데 이제 어느정도 감을 잡으셨을테니
다시한번 도전해 좋은 성적만 거두면 되겠습니다.


양궁게임을 어설프게나마 소개해보았습니다.
런던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 여러분도 좋은 성적을 거둬 상위 랭크에 오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