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투기조종게임

전투기조종게임

손쉽게 마우스를 이용한 자유로운 이동과 사격으로 적들과 하늘에서 공중전을 벌일수있는 전투기조종게임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기체도 선택할수 있고 업글도 할수 있으며 초반엔 간단한 조작접을 배울수 있게 배려를 해놓아 어렵지 않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친구들과 모여서 함께 할수 있는 멀티플레이도 지원되니 시간날때 친구들과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조작법은 설명참조








멀리 수평선이 보이는 구름긴 하늘을 날고있는 시작화면입니다.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Controls를 클릭하면 조작법을 확인할수 있는데
조작법 그런거 필요없다 생각되시면 Play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조작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는 방식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밝게 표시가 됩니다.
키보드 보다는 마우스쪽이 조종하기가 편하니 왠만하면 마우스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우스 선택시 키보드의 스페이스바는 폭탄투하 등의 두번째 무기를 발사하는 키가 됩니다.




전투기조종게임의 플레이타입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원하는 타입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하고 싶을 경우는 Multiplayer를 선택하면 되고
어느정도 조작법을 익히고 싶을경우는 Tutorial을 바로 플레이하려면 Campaign을 선택하면 됩니다.




Campaign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조종사와 기체 그리고 능력치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우측하단의 Next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조종사와 기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중앙의 Weapon Slots는 선택한 기체의 장착된 무기를 의미합니다.




기체까지 선택을 하게 되면 다음화면에서 플레이할 레벨의 미션과 날씨 등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첫번재 레벨의 미션은 링을 빠른시간안에 통과하는 미션이고
Hints부분에는 주의사항이 출력되는데 급상승하면 엔진이 망가질 위험이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플레이에 앞서 다시 한번 간단한 조작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해 조종을 해주면 되고 사격은 마우스왼쪽클릭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폭탄투하는 키보드의 스페이스바입니다.




공중에 떠있는 링을 모두 통과하면 미션을 클리어할수 있는데
키보드가 아니라 마우스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클릭어가 가능할겁니다.
왼편하단의 숫자표시는 해당레벨에서 사용가능한 기체의 갯수 즉 생명갯수입니다.




전투기조종게임의 미션을 클리어후 성공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점수가 표시되는데
해당 점수를 이용해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됩니다.
바로 하단의 Continue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격추수, 더블킬, 명중률 등 점수에 반영이 되는 항목이 자세하게 출력이 됩니다.
첫레벨에서는 특정항목만 표시가 되면 레벨이 진행될수록 표시되는 항목이 많아지게 됩니다.
우측하단의 Done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상점으로 들어가 아이템의 구매와 업그레이드를 할수있는데 왼쪽이 아이템구매 오른쪽이 업그레이드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아이템의 경우 분홍색으로 표시한 현재 소지한 돈과 아이템 가격을 비교해 구매가 가능하며
아이템 클릭해 설명을 보고 맘에들면 파란색으로 표시한 Buy를 클릭해 구매하면 됩니다.
구매한 아이템은 연두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박스가 있는 부분에 장착이 됩니다.




우측의 업그레이드는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연해 소지한 돈과 비교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업그레이드항목에 마우스를 올려놓아 설명을 보고 옆에 있는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별이 차례대로 채워지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집니다.




기체 아래에 표시되는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빨간점일때는 총알이 없다는 뜻이고 노란색일때는 총알을 장전중인 상태이고
녹색일때는 사격을 할수있다는 뜻인데 결론은 총알을 아껴써야 한다는 뜻입니다.




레벨이 어느정도 진행되면 위 이미지처럼 공중전을 벌이게 되는데 총알을 아껴가며
급상승만 피해주고 교전을 벌인다면 별 어려움없이 클리어 하실수 있을겁니다.


전투기조종게임을 이미지와 설명을 통해 자세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역시나 최고의 장점은 마우스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다른건 몰라도 장시간의 급상승은 피해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