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절벽위의수호자 버그판

절벽위의수호자 버그판

깨기가 좀 힘들었던 Palisade Guardian의 총알과 건물의 에너지 그리고 돈이 무한대에 가까운 절벽위의수호자의 재미있는 버그판입니다.
일단 건물의 에너지가 거의 무한대라 치열하게 전투를 치룰 필요도 없어 한숨 돌리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더군요.

* 무기교체키는 꼭 알아두시는데 키보드의 화살표키입니다.괜히 엄한 ASWD키로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키보드 화살표 ↑ ↓ : 무기교체 , 마우스 : 사격, 스페이스바 : 줌인 , R키 : 재장전







짙은 배경에 구름이 끼어있고 Palisade Guardian라는 타이틀이 보이는 배경입니다.
메뉴는 다른거 볼 필요없이 바로 play game를 눌러 플레이를 시작하도록 합니다.
효과음악이나 배경음악 옵션이 없는게 좀 아쉽네요.




전투에 임하기 위해 관등성명을 입력하는 단계가 나오면 적당한 이름을 넣어주세요.
드물게 한글이름도 지원되 람보라고 입력해보았습니다.
관등성명 입력후 바로 아래의 ok를 눌러줍니다.




플레이시 조작법에 관한 안내문이 나오게 되는데 다시한번 설명드리지만
무기교체키는 WASD가 아니고 키보드 화살표 위아래 키라는걸 절대로 잊지마세요.
댓글에 무기교체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대부분 습관대로 AWSD키를 사용하시더군요.




미션클리어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돌격해오는 적병사들을 물리치면 되는데
적병사들이 건물을 공격하게 되면 건물 상단에 보이는 에너지가 줄게 되며 0이되면 종료가 됩니다.
하지만 버그판이기때문에 에너지가 무한대로 나오게 되니 방어 신경 안써도 됩니다.




오리지널판과 마찬가지로 줌인은 스페이스바로 하게 됩니다.
총알수에 제한이 있을때는 줌인을 사용해 반동을 줄여 좀더 정확성을 높여여 하겠지만
총알이 무한대에 가까우니 그냥 마구잡이로 쏴도 상관이 없습니다.




절벽위의수호자 버그판에서도 미션을 완수하게 되면 무기를 구입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돈없을때는 간신히 살수 있었지만 돈이 무한대이기 때문에 그냥 좋은거로 막 구입해도 됩니다.
구입방법은 무기를 클릭후 중앙 하단에 있는 Buy Weapon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무기 구입뿐만 아니라 플레이중 손상을 입은 건물의 에너지를 보충해주어야 하는데
역시나 건물의 체력이 거의 무한대이기 때문에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구입하고 싶으면 구입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최고로 좋은 무기를 사는 대신 약간 좋은 총을 사도록 하겠습니다.
연발보다는 단발로 적을 물리치는게 아무래도 재미있을것 같더군요.




구입한 무기는 키보드의 위아래 화살표를 클릭해 변경을 해줄수 있습니다.
총알제한이 없어 그냥 막 쏘아도 되지만 재미를 위해 줌인을 한후 쏘는 모습입니다.
전에는 한발한발 아껴가며 쏘아줬지만 이제는 총알 만큼은 아끼지 않고 쏘아도 됩니다.




병사들 이외에 오리지널 버전에서 상당히 괴롭힘을 주었던 차량공격도 이제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제 줌인없이 차량을 행해 아낌없이 총알을 날려주도록 합니다.
오리지널버전에서 고생했던 생각이 떠올라 더욱더 총알을 발사하게 될겁니다.




탱크도 나오지만 걱정없이 느긋하게 플레이를 해주어도 됩니다.
탱크녀석이 아무리 쏘아도 새발의 피만큼 건물의 체력이 살짝 닳게 됩니다.
역시나 무제한이 좋긴 좋습니다.


절벽위의수호자 버그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총알이나 건물 체력이 무제한에 가까워 세밀한 플레이를 안하게 되지만 그래도 재미있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