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출게임

탈출게임

깊고 깊은 지하에서 횃불, 상자, 엘리베이터 등을 이용해 각종 장애물을 피해서 출구를 찾아야 하는 탈출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처음엔 그냥 생각하지 않고 플레이해도 완료가 가능하지만 레벨이 높아지면 순서에 맞게 조작을 해주어야 출구를 찾을수 있습니다.

* 주의점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점프를 할때 밑으로 빠지지 않게 요령껏 점프를 해주어야 합니다.

키보드 →, ←, ↑ : 우로이동, 좌로이동, 점프







졸라맨같은 얼굴에 큰눈과 횃불을 들고 있는 캐릭이 보이는 시작화면입니다.
바로 플레이를 시작하려면 파란글자의 Start game를 클릭하면 됩니다.
조작버튼의 설명을 보기위해 Instructions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키보드키 3개만 사용해 주는 단순한 조작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포알, 횃불, 스위치, 박스를 이용해 출구를 찾으면 되는데
대포알의 경우 횃불로 심지에 불을 붙여 터트려주면 됩니다.




레벨1은 우측 벽에 있던 횃불 근처로 가서 대포알에 붙을 붙여 우측의 벽을 부수면 됩니다.
하지만 순서없이 그냥 진행하면 클리어가 안되니 꼭 횃불을 들기전에 대포알을 옮겨놓고
그 다음에 횃불로 대포알에 불을 붙여주어야 합니다.우측의 시간은 경과시간입니다.




레벨2에서는 오른쪽의 높은곳에 올라가야 하는데 그냥은 절대로 못 올라가므로
위 이미지처럼 상자를 밀어두고 상자위에서 점프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Score는 현재까지의 점수로 최단시간안에 클리어할수록 높아집니다.




대포알과 스위치 상자를 이용해 클리어하는 레벨로 스위치를 반드시 눌러줘야
해당 레벨을 완료할수 있는데 상자를 움직여 상단의 선반으로 올라가 대포알을 위 이미지처럼 위치시킨후
횃불을 구해와 대포알을 터트려 스위치가 있는 곳의 천정을 부순후 스위치를 눌러주면 됩니다.




탈출게임에서 횃불과 대포알의 처리순서가 맞아야 클리어가 가능한데 무조건 대포알부터
우측에 있는 벽에 바싹 붙인후 횃불을 가져와 대포알을 터트려 벽을 부수면 됩니다.
아래의 Restart는 현재 레벨을 다시 하고 싶을때 눌러주면 됩니다.




바닥뿐만 아니라 천정도 대포알을 이용해 부술수 있는데 대포알에 붙을 붙일때
심지 반대방향에선 불이 안붙게 되는데 이점도 레벨 클리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래의 Menu는 시작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니 플레이중엔 누르시면 안됩니다.




위와같이 스위치가 안보이는수가 있는데 그럴때는 점프를 이용해
안보이는 부분을 학인이 가능하며 위와같은 경우 상자를 이용해 스위치를 눌러줄수 있습니다.
아래의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가 잠시 정지됩니다.




위와같이 점프롤 이동을 못하는 레벨은 상자를 미틍로 떨어트려 물위에 뜨게된
상자를 밟고 점프를 해줄수 있다는점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아래의 스피커 표시를 누르게 되면 소리가 안나오게 됩니다.




위 레벨은 위와같이 상자를 떨어트리지 말고 일단 저 위치에서 점프를 해서 위에 있는
대포알을 처리후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순서가 잘못되면 오도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럴때는 아래의 Restart를 눌러주면 됩니다.




대포알에 붙을 붙여 벽을 부순후 밑으로 가서 스위치를 눌러주면 되는데
스위치를 누르고 나서 오른쪽에 있는 횃불을 그냥 그대로 둔채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가
대포알을 정해진 위치에 옮겨준후 다시 아래로 내려와 횃불을 가지고 대포알을 터트려주어야 합니다.


탈출게임이 하나인 Basement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첫인상은 단순하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도구를 이용하는 순서가 중요한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