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플레시게임 디펜스

플레시게임 디펜스

이동경로가 불규칙한 적들이 지나가는 주요지점에 적절하게 대포를 만들어놓고 적들을 무찔러야 하는 플레시게임인 디펜스입니다.
무기를 배치할때 배치하는 위치에 따라 적들의 이동경로를 나타내는 점선이 나타나므로 이를 참조해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 적들이 지나가는 길을 아예 무기로 감싸주어 빼도 박도 못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우스







Penguins Attack! IV라는 타이틀이 보이는데 벌써 시리즈가 4편까지 나온걸 알수있습니다.
조작법을 배우려면 핑크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면 되지만 영문이라 그리 추천하지는 않고
그냥 플레이하면서 익히셔도 충분하니 바로 PLAY를 눌러 입장해보겠습니다.




본 플레이 입장전에 레벨을 선택할수 있는 단계가 나오는데 총 10개의 레벨이 있고
숫자가 보이는 레벨을 클릭해주면 되는데 자물쇠로 잠겨진 레벨은
이전의 레벨을 완수해야 플레이를 할수 있고 이미 완수한 레벨은 다시 할수도 있습니다.




최초 플레이를 시작하면 위와 같이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를 설명해줍니다.
왼편아래의 숫자는 적을 쓰러트리면 얻게되는 상금이고 오른편아래의 숫자는 적이 공격하는 횟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른편 상단의 숫자는 탈출한 적의 제한숫자로 0이되면 작전실패를 의미합니다.




무기를 배치하는 설명이 나오는데 왼편하단이 무기아이콘을 클릭후 윗쪽의 맵에 배치하면 됩니다.
무기마다 구입가격이 틀리니 바로 아래에 보이는 현재 소지한 돈과 비교해 구매를 해주어야 합니다.
전투의 시작은 돈표시 옆의 Start The Battle을 눌러주면 바로 시작하게 됩니다.




처음 설명드린것처럼 무기아이콘을 클릭루 윗쪽의 맵으로 이동을 해주게되면
무기의 놓는 위치에 따라 적의 이동경로에 해당하는 경로가 표시됩니다.
무기에 표시된 녹색의 원은 공격범위를 의미하고 동전은 마우스를 가져가 획득해주면 됩니다.




플레시게임 디펜스를 어느정도 진행하면 레벨업이 되면서 새로운무기가 등장하게 됩니다.
새로운 무기일수록 가격이 비싸니 돈이 모자랄 경우 기존의 무기를 클릭후 SELL을 눌러
돈을 확보한후에 모자란 돈을 메꿔줄수 있습니다.




레벨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해당 레벨에서의 상세 전적이 표시됩니다.
계속해서 플레이를 하려면 CONTINUE를 눌러주고 메인화면으로 가고싶으면 Main Menu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CONTINUE를 누르게 되면 현재까지 진행한 전적표가 나타납니다.
별의 의미는 없지만 재미삼아 참고는 해두셔도 될듯합니다.
우측하단의 CONTINUE를 클릭해 새로운 레벨을 플레이해보겠습니다.




하단의 Next Wave옆의 click to send는 적들이 나올때까지의 시간을 의미하는데
기다리기 지루한 경우에는 그냥 클릭을 해서 바로 적들이 등장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딱 한번만 눌러야 되는데 여러번 누르게 되면 한꺼번에 왕창 나오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무기를 배치할때 위와 같이 적들을 상하좌우로 공격을 할수있는 곳에 배치를 해야
좀더 효과적으로 적들을 쓰러트릴수 있는데 배치를 잘못했다고 생각될때는
이전에 설명드린것처럼 무기를 클릭후 SELL을 눌러 팔아버리고 새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적들의 이동경로에 한치의 틈도없이 무기를 배치한후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두면 아무리 체력이 강한 적이라도 지나가게 되면서 몰매를 맞게되 금새 쓰러트릴수 있습니다.


플레시게임 디펜스를 플레이 캡쳐이미지와 설명을 통해 소개해보앗습니다.
처음엔 돈이 별로 없어 고전할수 있지만 하다보면 아무것도 아니란걸 아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