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버맨

봄버맨

불붙은 심지가 있는 대포알을 여러군데에 놓아 다른 캐릭을 쓰러트리는 어릴적에 한번쯤은 오락실에서 해봤을 봄버맨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리지널 방식의 폭탄놓기 뿐만 아니라 레이싱과 물쏘기로 밀어내기 등의 4가지 타입이 있어 지루할때 다른 타입으로 즐기셔도 됩니다.

* 다른 캐릭터와 부딪쳐도 아무 이상은 없으나 포크레인이나 기타 캐릭이 아닌것에 부딪치면 생명이 깎이게 됩니다. 

1인용일때 이동은 키보드화살표이고 폭탄놓기는 스페이스바
2인용일때 1P의 이동은 WASD,폭탄놓기는 스페이스바이며 2P의 이동은 화살표키,폭탄놓기는 엔터키







소년과 소녀가 불붙은 대포알을 들고 저마다 폼을 잡고 있는 메인화면입니다.
바로 플레이를 시작하려면 맨위의 PLAY버튼을 클릭해주면 되고
간단하게 조작법을 보려면 HOW TO PLAY를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플레이시 사용되는 언어를 설정해줄수도 있는데 우측상단의 국기 모양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지만 진행에는 문제가 없으니 기본적으로 영어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좌측의 세로로 나열된 버튼은 그래픽품질,배경음악,효과음악을 설정할때 눌러주면 됩니다.




HOW TO PLAY를 눌러주면 조작법을 볼수있는데 1인용일 경우 화살표키와 스페이스바를 이용하고
2인용일 경우는 WASD키와 스페이스바 그리고 화살표키와 엔터키를 이용해주면 됩니다.
플레이시 나오는 각종 아이템을 확인하려면 우측하단의 POWER-UPS를 눌러주면 됩니다.




POWER-UPS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아이템과 무기 그리고 탈것 등의 설명이 나옵니다.
폭탄의 경우 많이 먹을수록 연속으로 폭탄을 배치할수 있고 신발은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오른쪽의 무기는 4가지 모드중에 나오는 무기의 종류를 보여주고 하단에 레이싱타입 일때의 탈것을 보여줍니다.




상단의 연두색사각형으로 표시된 4가지 모드에서 한가지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오리지널 모드인 첫번째 폭탄모드가 선택되어있습니다.
2번째는배트로얄 모드이고 3번째는 물쏘기모드 4번째는 레이싱모드입니다.




봄버맨에서 하단에 5가지 설정은 차례대로 첫번째가 1인용과 2인용을 선택할수 있는 버튼이고 두번째가 플레이시
등장하는 적들의 수 3번째가 한번에 플레이하는 레벨의 갯수 4번째에서 맵의 종류를 선택할수 있고
5번째가 난이도를 선택하는 버튼으로 처음에는 EASY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캐릭터를 선택하는 단계에서는 키보드의 좌우 화살표키을 눌러 캐릭터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캐릭터마다 별도의 능력차이는 없으니 아무거나 맘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선택 완료후 우측 하단의 START를 눌러주면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플레이를 시작하면 왼쪽에 현재 맵에서 보이는 캐릭터의 상세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캐릭터창을 보면 오른쪽에 숫자가 보이는데 많을수록 좋으며 맨위의 하트모양이 0이되면 플레이가 종료됩니다.




모드 선택시 레이싱모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다른 적들과 레이싱을 펼치게 됩니다.
레이싱을 하면서 도로위에 보이는 다양한 아이템을 먹어 적들을 공격해 무조건 1등을 해야 합니다.
공격키는 폭탄놓기 마찬가지로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물쏘기로 밀어내기 모드인데 화면에 보이는 적들을 물대포를 이용해 맞추면 됩니다.
한번에 밀어낼수는 없고 여러번 물대포를 쏘아야 쓰러트리게 되니 이점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배틀로얄 모드는 망치를 들고 여기저기 돌아 다니는 다른 캐릭을 때려 쓰러트리는 모드로
망치 이외에도 다양한 무기가 나오니 재주껏 먼저 선점을 해서 사용해야 유리합니다.


봄버맨을 조작법과 모드별 그리고 플레이 스샷과 설명을 통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오리지널 모드인 폭탄모드는 은근히 바쁘게 움직여야만 클리어할수 있으니 쉬지말고 움직이며 폭탄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