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룡게임

공룡게임

연두색 캐릭터를 횡스크롤로 진행해서 점프와 박치기를 이용해 상자을 무너뜨리고 적들을 쓰러트리는 공룡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같이 굴러가는 알을 무사히 종료지점까지 이동을 시켜주면 되며 알을 깨트리려는 적들을 박치가와 엉덩방아로 물리쳐야 합니다.

* 박치기와 엉덩방아 찧기는 자주 사용되는 기술이니 익숙해지도록 자주 사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키보드 화살표 : 이동/점프 , Z키 : 점프 , X키 : 박치기







달빛이 휘황찬란한 언덕위에 우리 주인공의 옆모습이 보이는 시작화면입니다.
새롭게 플레이를 하려면 NEW GAME를 눌러주면 되고 전에 플레이한 적이 있을 경우는
CONTINUE를 눌러 플레이를 이어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얼핏보면 레벨 선택화면 같지만 레벨선택 화면이 아니라 본인 이름을 넣어주는 화면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대충 입력을 해준후 하단이 ENTER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초반에 인트로 화면 즉 스토리가 나오는데 그냥 지나가려면 키보드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됩니다.
소리를 끄고 싶을 경우는 키보드 M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위 화면이 바로 레벨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레벨이 경우 밝게 빛나게 됩니다.
밝게 빛나는 레벨을 선택할수 없을때에는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여 레벨에
해당하는 위치로 이동을 해준후 클릭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레벨에 들어가기전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경우는 그냥 다른거 볼 필요없이
키보드의 스페이스바를 눌러 그냥 넘어가주면 되겠습니다.




공룡게임에서 이동은 키보드 좌우키로 해주면 되는데 점프의 경우 Z키를 한번만 눌러주면 약한점프를
두번 연달아서 눌러주게 되면 이중점프가 되어 좀더 높은곳으로 이동을 할수있게 됩니다.
위 화면처럼 왼쪽으로 나오기 힘들 경우도 점프로 빠져 나오면 됩니다.




캐릭터만 이동을 하는게 아니고 위와 같이 점박이 알도 같이 움직여 주어야 합니다.
알이 전진을 못하는 위의 경우 벽돌위로 올라가 점프를 해준후 키보드 ↓를 눌러주면
엉덩방아 찧기를 해주어 벽돌을 부술수 있게 됩니다.




위의 경우도 그냥 보기엔 빠져나가지 못할것 같지만 벽을 타는 이중점프를 이용해 위로 올라가준후
알을 가로막고 있는 벽돌을 이전 단계의 엉덩방이 찧기를 이용해 부숴주면 됩니다.




플레이를 진행하다보면 슈퍼마리오처럼 숨겨진 장소가 나오기도 하는데 위의 위치에서는
벽타기 점프를 이용해 올라가면서 동전을 먹어주면서 위로 올라가면
보석알 같은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수 있게 됩니다.




위의 경우는 엉덩방이 찧기도 안되서 빠져나갈수가 없는데 X키로 박치기를 사용해주면 됩니다.
우선 전진을 하면서 키보드 X키를 눌러주게 되면 바르게 달리면서 앞에 보이는 벽돌을 부수게 됩니다.




알을 목표지점까지 이동해 주는 도중에 위와 같이 몬스터가 나타나 알을 부술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이전 단계의 X키를 이용해 박치기로 몬스터를 쓰러트려주면 되겠습니다.


공룡게임을 플레이 스샷과 설명을 통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엉덩방이 찧기와 박치기만 적당히 사용해주면 클리어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