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잇4

봄잇4

초등학교 문방구앞 미니오락기에서 한번쯤은 친구들과 즐겁게 플레이를 해보았을 2인용이 가능한 폭탄배치하기 게임인 봄잇4입니다.
원래의 폭탄배치하기 말고도 3개의 다른 모드가 있으니 오리지널에 질리신분은 하나하나씩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른 캐릭터와 부딪쳐도 아무 이상은 없으나 포크레인이나 기타 캐릭이 아닌것에 부딪치면 생명이 깎이게 됩니다. 

* 폭탄아이템은 먹을수록 많이 배치할수 있으니 많이 먹어주시고 신바롣 꼭 착용해주세요.

조작키는 아래 설명의 조작키 부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피라미드가 뒤에 보이고 양탄자를 타고 있는 소녀가 보이는 시작화면입니다.
오른쪽위의 버튼은 각각 그래픽, 효과음악, 배경음악을 끄거나 켤때 눌러주는 버튼입니다.
언어설정을 할수있는데 한글은 지원하지 않으며 조작법을 보려면 HOW TO PLAY를 눌러주면 됩니다.




조작법은 1인용과 2인용이 설명되어 있는데 1P의 경우 2인용일때 키가 달라지니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조작키 변경도 가능한데 조작버튼 이미지를 클릭후 키보드에서 원하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전으로 돌라가려면 BACK를 눌러주면 되고 아이템을 확인하려면 POWER-UPS를 눌러주면 됩니다.




POWER-UPS를 눌러주면 플레이시 나오는 아이템들이 간단히 안내되어 나옵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폭탄은 나올때마다 먹어주면 연속으로 사용할수 있고
신발을 먹게되면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하트를 먹게되면 생명이 하난 늘게 됩니다.




퍼음에 설명드린것처럼 오리지널 폭탄배치하기 이외에도 3개의 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맘에 드는 모드를 고른후 아래의 PLAYERS에서 1인용과 2인용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3개의 모드중에 두번째로 보이는 배틀로얄 모드가 재미있더군요.




ENEMIES에서 플레이시 등장하는 적의 인원을 선택할수 있고 LEVELS에서 레벨의 갯수를
ARENA에서 플레이할 맵을 골라줄수 있고 그 아래 DIFFICULTY는 난이도 선택입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아래의 NEXT버튼을 눌러줍니다.




봄잇4에서 캐릭터의 코스툼도 할수있는데 먼저 상단에서 6개의 캐릭터중에 한개를 골라주고
아래에서 마음에 드는 의상을 골라 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났으니 플레이를 하기위해 우측하단의 START버튼을 눌러줍니다.




2인용으로 시작하게 되면 플레이화면의 왼쪽에 P1과 P2가 표시되는걸 알수 있고
오른쪽 화면의 검정색사각형으로 표시된 것처럼 두명의 캐릭터가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현재 레벨과 설정한 레벨수가 보이고 일시정지를 위해서는 PAUSE를 눌러주면 됩니다.




레벨이 완료되면 위 화면처럼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쓰러트린 적의수, 시간보너스 등의 점수가 나옵니다.
레벨을 다시 하고 싶을 경우는 우측하단의 TRY AGAIN을 눌러주면 됩니다.




모드에서 배틀로얄을 플레이하는 모습으로 화면에 보이는 적 10명을 쓰러트리면 클리어됩니다.
오리지널 모드와 더불어 가장 재미있는 모드이기도 하며 2인용도 가능합니다.




동전모으기 모드는 맵상에 보이는 황금색의 동전을 모두 모으면 클리어되는 방식입니다.
맵을 잘보면 회오리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다가가게 되면 다른쪽의
회오리되는 부분으로 순간이동하게 됩니다.




색칠하기 모드는 그냥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면서 위와 같이 길을 색을 칠해주면 되는데
그다지 어려운건 없으나 중앙에 보이는 식인식물 근처에 잘못 다가가면 먹히게 되니
타이밍을 잘 봐가면서 접근을 해주어야 합니다.


봄잇4을 4개의 모드별 스샷과 간단한 설명을 통해 소개해보았습니다.
2인용이 가능하니 심심할때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셔도 되며 혼자서도 재미난 플레이를 즐기실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