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풍선타워디펜스5

풍선타워디펜스5

구불구불한 길옆에 각종 재미있는 아이템을 배치해 일렬로 지나가는 풍선들을 터트리는 스테디셀러 타이틀인 풍선타워디펜스5입니다.
4번전까지 나온걸로 알고있는데 프레이방법은 똑같고 기존의 아이템에서 보다 향상된 성능의 아이템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 아이템을 맵위에 배치한후 성능이 맘에 안들경우 sell버튼으로 팔수도 있습니다.

온리 마우스로만 조작







푸른동산위에 PLAY버튼만 덩그라니 놓여있는 시작화면으로 바로 시작을 하기위해
PLAY버튼을 누르게되면 위와 같이 나무판에 Login/Register와 Play As Guest메뉴가 보이는데
로그인없이 플레이를 할수있는 Play As Guest를 누르면 됩니다.




Play As Guest를 누른후에 위와 같이 그림으로 표시된 각종 메뉴를 볼수가 있습니다.
다른건 눌러봤자 아무 소용없고 우측하단의 PLAY나무 표지판을 눌러주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아이콘은 효과음악과 배경음악을 온오프할때 눌러주는 아이콘입니다.




플레이를 시작전에 오른쪽에 표시된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현재 가진 돈의 액수와 에너지로 에너지의 경우 풍선이 탈출하면 깎이게 됩니다.
두번째는 숨겨진 아이템을 보는 버튼이고 세번째는 풍선을 등장하게 하는 플레이버튼입니다.
시작을 하려면 오른쪽 하단의 연두색 Go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템을 맵에 배치하는 방법은 오른쪽의 아이템목록에서 아이템 선택후에 푸른잔디위로 끌어놓으면 됩니다.
배치한 아이템을 팔고싶으면 아이템 선택후에 하단의 SELL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우측에 보이는 쌍동이 화살표를 눌러주면 진행속도가 빨라집니다.




풍선을 터트려 점수을 얻게되면 새로운 아이템이 지급되는데 그냥 막 배치할수는 없고
해당 아이템의 가격만큼 돈이 있어야 배치가 가능합니다.
위에 보이는 핑크색대포는 360도 어느방향에서나 사격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풍선타워디펜스5에서 오른쪽의 아이템 목록에 새로운 아이템이 생기면 일단 배치를 할수있나 알아보아야 하는데
위와 같이 붉은 배경일 경우는 배치를 할수없고 컬러로 표시되야 배치를 할수있습니다.
배치를 할수 없는 경우는 해당 아이템을 구매할 충분한 돈이 없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아이템 이외에도 아이템 자체를 업그레이드 할수있는 아이템도 나옵니다.
한번에 하나의 아이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업그레이들 해주면 성능이 상당히 좋아집니다.
위 아이템은 사정거리를 늘려주는 아이템으로 멀리서부터 공격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 아이템을 클릭하면 하단에 업그레이드 아이템이 뜨게 되는데
연두색으로 표시되야 업글이 가능하고 역시나 업글을 하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핑크색 대포을 맵에 배치한 모습으로 위와같이 사정거리안에 있는 적들을 향해
모든 방향으로 사격을 하게되면 특히 양쪽에 길이 있을 경우에 상당히 효과적이며
똑같은걸 여러개 배치하는것보다 서로다른 아이템을 배치해 성능을 비교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배치한 아이템을 업글애 공격을 하는 모습으로 업글을 하게되면 모양이 살짝 바뀌게 되는데
위의 경우는 사정거리가 길어지고 대포알도 켜져 한방에 적을 쓰러트릴수 있게 됩니다.




특수아이템은 어느정도 플레이를 진행하다보면 나오게 되는데 우측하단이 붉은색테두리의
압정같은 경우 길위에 놓게 되면 지나가던 풍선이 터지게 됩니다.
특수아이템의 배치취소는 키보드의 ESC키임을 꼭 기억해두시구요.


풍선타워디펜스5의 아이템과 조작방법을 플레이스샷과 설명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템만 잘 배치하고 업글만 제때에 해주시면 별로 큰 어려움없이 클리어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