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스테이큰 - 지구종말게임

어스테이큰 - 지구종말게임

방독면을 쓴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지구를 침략한 포록색의 외계인을 섬멸시켜야만 하는 어스테이큰, 지구종말게임입니다.
어느정도 진행하면 주인공을 도와주는 동료캐릭도 생기고 챕터 완료후에는 체력충전과 새로운 무기를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 체력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것이 아니고 아이템 획득후 E키를 눌러 채워줄수 있습니다.

설명참조






어스테이큰의 메인화면으로 위와 같이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 친절하게도 조작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화살표키로 이동,A키로 사격,스페이스바로 행동,S키로 점프,S키 두번 누르면 이중점프,R키로 재장전
Q키로 무기교체,E키로 체력보충,P나 ESC키로 멈춤 그리고 메뉴 띄우기 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NEW GAME을 클릭해 플레이를 시작한 후의 모습으로 간단한 플레이방법을 알려줍니다.
키보드 화살표키로 주인공 캐릭터를 움직여 주면 되고 오른쪽 화면 끝까지 가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왼편 상단의 게이지는 캐릭터의 체력 게이지로 공격을 받으면 줄어들게 됩니다.




점프는 두가지가 있는데 S키를 한번 누르면 일반점프이고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이중점프를 하게되는데 위와 같이 높은 곳에 올라가려면 이중점프를 이용해야 합니다.
왼편의 권총 표시는 현재 장전된 총알수를 의미합니다.




총알 발사는  A키를 누르면 되는데 누르고 있으며 연발로 발사가 됩니다.
위의 경우 인화성드럼통에 총알을 발사해 터트려 주면 됩니다.장전된 총알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장전이 되나 도중에 장전하고 싶으면 R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플레이중 나오는 문에 다가가면 문 주위에 하얀테두리가 나오게 됩니다.
하얀 테두리가 표시되는 문 앞에서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문을 통해 들어가면 위와 같이 체력 아이템이나 총알 그리고 동료 캐릭터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위의 경우는 체력아이템으로 다가가면 바로 얻을수 있고 체력게이지가 떨어졌을때
키보드 E키를 눌러 사용이 가능하고 체력게이지가 어느정도 채워지게 됩니다.




쓰러진 사람위에 있으면 문과 같이 주위에 표시가 되는데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쓰러진 사람이 소지한 물건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획득한 물건은 머리위에 표시가 되는데 위의 경우는 총알을 획득한 경우입니다.




사다리는 점프를 해서 잡은후 올라갈수 있는데 잡은후에 화살표 윗쪽키로 올라가주면 됩니다.
사다리가 끝나는 지점에 외계인이 있을경우 바로 올라가지 말고 근처에서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외계인을 잡아 밑으로 내동댕이칠수 있습니다.




바닥에 화면이 있고 윗쪽에 철봉이 있는 장소로 이중점프를 해서 철봉을 잡은후에
좌우화살표키로 이동을 해주면 되는데 바닥에 착지를 하고 싶으면 점프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문을 통해 들어갔을때 방독면을 쓴 캐릭터를 볼수있는데 동료 캐릭터로 따로 조종하는것은 아니고
주인공 캐릭터가 움직이면 알아서 따라오게 되고 알아서 외계인을 공격하게 됩니다.
은근히 쓸모가 많으니 문이란 문은 전부 뒤져서 꼭 동료를 얻으시는게 좋습니다.




챕터가 끝난후 위와 같이 'WEAPON~ '표지판이 달린 장소에서 스페이스바를 눌러
상점에 들어가 새로운 무기를 구입할수 있습니다.초반에 주어지는 총은 성능이 별로이니
돈이 모이는대로 좋은 무기를 구입해주는게 좋습니다.


어스테이큰 - 지구종말게임을 플레이 스샷을 통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건 없는데 체력이 떨어질경우 바로바로 E키를 눌러 체력을 채워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