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작 게임하기

아이작 게임하기

뭔지 모를 기이하게 생긴 캐릭터를 움직여서 사각형 모양의 방에 들어가 몬스터들을 하나하나 쓰러트리는 아이작 게임하기입니다.
방에 들어가서 하트모양의 생명과 아이템,열쇠 등을 얻을수 있는데 생명칸수를 늘려주는 하늘색 하트는 꼭 잊지말고 먹어주세요.

* 총알쏘기는 화살표키와 마우스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작 게임의 조작방법은 본문 설명에 있습니다.







아이작 게임하기의 시작화면으로 좀 복잡한 배경이라 처음엔 메뉴 찾기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려면 START를 눌러주면 되고 플레이 진행상태를 초기화 하고 싶으면 Collection을
눌러주면 됩니다.나머지 STATS나 OPTIONS는 굳이 확인 안하셔도 플레이에는 상관없습니다.




Collection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오른쪽에 보이는 목록에 플레이중 획득한 아이템이 들어있게 됩니다.
별다른 의미는 없으며 그냥 수집하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메뉴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설명드린 플레이 진행상태 삭제 즉 리셋은 왼쪽의 DELETE SAVE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다음 화면이 캐릭터를 선택하는 단계인데 좌우화살표를 마우스로 클릭해 캐릭터를 변경후
오른쪽 하단의 SELECT를 클릭해주면 됩니다.하지만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ISAAC만 선택할수 있고
나머지 캐릭터는 잠겨있는데 잠겨있는 캐릭터는 이미지 아래에 락을 깨는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조작은 A/S/D/W키로 이동을 해주고 화살표키로 총알을 쏴주면 되는데 총알은 마우스로도 쏠수 있습니다.
폭탄설치는 시프트키나 E키를 눌러주면 되고 아이템 사용은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됩니다.상단의 ARROWS가
현재 사용중인 총알을 바로 옆이 사용할수 있은 아이템입니다.시작하려면 위아래 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동을 하면서 화살표키나 마우스로 총알을 발사해 방마다 있는 몬스터를 모두 쓰러트려주면 됩니다.
상단이 3가지 표시는 획득한 아이템의 갯수이며 오른쪽이 생명갯수를 의미합니다.
방에 들어보면 자동으로 들어온 문이 닫히게 되서 탈출이 불가능해서 무조건 싸워 이겨야 합니다.




랜덤으로 보스가 출현하는데 보스의 경우 다른 몬스터보다 체력이 높아 쓰러트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며 대신 쓰러트리고 나서 좋은 아이템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번 서로 다른 보스가 나오고 공격패턴도 다르니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대응을 해주셔야 합니다.




몬스터를 쓰러트리고 나서 위와 같이 아이템이 떨어지는데 열쇠의 경우 보물상자를 여는데
필요하니 꼭 먹어주셔야 하는데 보물상자에서 좋은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높은편입니다.




생명이 0이되면 바로 종료되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REPLAY를
눌러 다시 도전할수 있는데 처음 시작했던 지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아이템중에 빨간색 인형이 나오면 무조건 먹어주어야 한느데 먹어주면 위와 같이 옆에 붙어서
빨간색 총알을 발사하게 되며 당연히 공격력도 좋아 몬스터를 쓰러트리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가운데 있는 상자가 보물상자로 보물상자를 여는 방법을 일단 열쇠가 있어야 합니다.




열쇠가 있어도 바위에 가로막혀 있을 경우엔 먹지 못하게 되는데 이럴때는 E키를 눌러 바위를
폭파시킨후에 열쇠로 보물상자를 열고 아이템을 획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바위 이외에도 그냥 총알로도 부서지는 곳도 있으니 이점도 꼭 알아두시구요.




생명 아이템이 나왔는데 상단을 보시면 먹어도 반칸은 그냥 손해보게 됩니다.페이지 초반에 설명드린
하늘색 생명갯수 늘리기 아이템을 먹어주어야 손해보지 않고 전부 채울수가 있습니다.


아이작 게임하기를 알아보았는데 은근히 어려운 타이틀이며 특히 보스를 조심해야 합니다.
총알을 쏠때 화살표키로 쏘는것보다 마우스로 소는게 훨씬 편하니 이점도 알아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