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팅형 디펜스게임

디펜스게임

푸른 숲이 보이는 산악지대에 위치한 우리편 기지를 적의 기갑 부대로부터 헬기와 터렛을 이용해 지켜내야만 하는 디펜스게임입니다.
탱크나 장갑차를 부수면 돈이 생기는데 돈으로 터렛을 세울수 있으며 중간중간 무기업글과 체력을 보충해주는 경비행기가 나타납니다.

* 터렛을 새로만들거나 수리할때 공격받으면 작업이 중지되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디펜스 게임의 조작가이드는 본문 설명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디펜스게임의 시작화면으로 격납고가 있는 헬기착륙장이 보이는 배경으로 원래 제목은 HELIC입니다.
중앙에 보이는 네개의 버튼중에 윗쪽 2개만 사용하면 되며 HELP를 눌러 조작가이드를
볼수있습니다.좌측하단의 스피커와 음표 아이콘은 차례대로 음향효과와 배경음악 온/오프입니다.




HELP를 눌러주면 플레이 가이드를 볼수있는데 W,A,S,D로 이동을 해주고 마우스로 방향을 틀고
왼쪽클릭으로 사격을 해주시면 됩니다.왼쪽 4개의 그림은 차례대로 본문에서 설명이 될겁니다.
헬기가 나오는 타이틀중에 거의 유일하게 방어를 위주로 하는데 하시다보면 나름 잼날겁니다.




레벨은 15개가 있는데 위와 같이 컬러로 표시된 레벨이 이미 클리어한 레벨과 플레이 가능한 레벨을
의미합니다.플레이하고 싶은 레벨을 선택후 하단에 보이는 START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시작하면 내가 조종할 헬기가 중앙에 보이고 여기저기 건물이 보이는데 헬기와 건물에 터렛을 세워
터렛으로 공격해오는 적을 제거해주면 됩니다,윗쪽에 보이는 주황색 게이지가 헬기 체력으로
0이되면 바로 종료되며 그 옆의 동전 표시가 적을 무찔러 획득한 돈을 의미하는데 터렛을 만드는 자금이 됩니다.




건물위에 터렛을 만들어주면 되는데 위와 같이 건물에 터렛 가격이 표시되면 이전 단계의 획득한 돈이
충분하면 바로 세울수가 있습니다.건물 위로 이동시켜 스페이스바나 E키를 눌러 터렛을 만들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미니맵은 적이 나타나면 빨간점이 생기게 되니 공격할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페이스바나 E키를 눌러 터렛을 세우는 모습으로 페이지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만들고 있는 상황에서
적들이 공격하면 실패하게 되니 일단 적부터 제거하고 난후 세워주어야 합니다.
연두색 게이지가 작업 진행률로 끝까지 차게되면 터렛이 만들어져 적을 공격할수 있게 됩니다.




적이 나타나면 아까도 설명드렸지만 우측하단 미니맵에 빨간점이 나타나며 해당 방향으로 잽싸게 이동해
공격을 해주시면 됩니다.터렛의 경우 자동으로 공격을 하게 되는데 적이 발사하는 총알이 속도가
상당히 빠르니 헬기를 가만히 두지 말고 요리조리 피해가며 이동해 공격을 해줘야 피해를 덜입게 됩니다.




플레이를 진행하다보면 초록색 비행기가 화면에 나타나는데 나타나고 난후 건물위를 보면 위와 같이
체력을 채워주는 구급상자나 무기 업그레이드 아이템이 있는걸 볼수 있고 바로 먹어주면 됩니다.터렛도 공격을
받으면 체력이 깎이게 되는데 처음 세월줄때처럼 건물위로 가서 스페이스바나 E키로 체력을 채워줄수 있습니다.




무기 업글의 경우는 위와 같이 건물위에 초록색 상자가 나오고 'Weapon upgrade~'라는 메시지가
나올때 상자를 먹어주면 업글이 되는데 기본적인 업글의 경우 총알이 양쪽으로 나가게 됩니다.
별 효과가 없을것 같은데 앞으로 나올 적의 경우 체력이 굉장히 높아 한발짜리로는 상당이 힘듭니다.




레벨을 진행하면 할수록 맵의 모양이 복잡해지는데 위 맵의 경우 양쪽에서 적이 몰려와 두군데를
방어해야 합니다.시작할때마자 위아래 좌우 전체맵을 돌아다니며 지형을 파악후에 터렛을 세우는게 좋급니다.
터렛의 경우도 만드는데 비용이 꽤 들어가는 것도 나오는데 비싼만큼 값어치를 하게 될겁니다.




한번 시작하면 계속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혹시라도 도중에 잠시 멈추고 싶을 경우는 왼쪽 상단의 menu를 눌러
위와 같이 중앙에 버튼이 나오게 한후 일시정지 해두시면 되고 다시 재개하려면 No를 눌러주면 됩니다.


디펜스게임중에 헬기가 등장하는 타이틀을 스샷과 설명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난이도도 적당하고 특히 플레이시간이 짧은 편이니 심심할때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