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기편한 헬기게임

헬기게임

코브라인지 아파치인지 모를 화력이 엄청센 헬기를 조종해 적 비행기를 격추시키고 지상의 건물을 시원하게 제거하는 헬기게임입니다.
과거에 전자오락실에서 비슷한 타이틀이 있었는데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그냥 한마디로 화면에 나오는건 모두 파괴해주시면 됩니다.

* 처음엔 조무래기만 나와 제법 쉬운데 진행되면 조금씩 조금씩 어려워집니다.

헬기 게임의 조작방법은 본문 내용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헬기게임의 시작화면으로 무시무시한 무기를 탑재한 헬리콥터가 앞으로 날아오는 배경을 볼수있습니다.
플레이중 나오는 사운드를 끄고 싶으면 왼쪽 하단의 스피커를 눌러주시면 교대로 오/오프가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조작가이드를 확인하려면 how to play를 바로 플레이하고 싶으면 new game를 눌러줍니다.




조작가이드에 자세한 조정법이 나오는데 마우스로 기체를 움직여주면 되고 마우스왼쪽클릭으로
기관포 사격을 스페이스바로 로켓사격을 할수있는데 로켓은 지상 목표물에 효과적입니다.
처음엔 마우스로 움직이는게 불편할수 있는데 전투를 치루다보면 꽤 편하실겁니다.




메인화면으로 이동할 필요없이 바로 플레이를 시작할수 있는데 화면 빈공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오른쪽 아래에 위와 같이 플레이 버튼이 생기고 클릭해서 바로 전투를 벌일수 있습니다.




레벨1부터 시작하는데 다른 레벨도 마찬가지지만 시작전에 위와 같이 플레이할 레벨의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어차피 보이는대로 전투 제거하면 되니까 굳이 설명 필요없이 오른쪽 아래의 OK를 눌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조종하는 헬리콥터가 등장하고 지금부터 적과 교전을 벌이시면 되는데 우선 마우스를 움직여
제대로 이동을 하는지 클릭으로 기관포 사격은 되는지 스페이스바로 로켓공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왼편 하단의 로켓 모양 그림의 숫자는 로켓의 갯수로 플레이하는 중에 계속 보급됩니다.




로켓 갯수 아래의 붉은색 게이지는 기체의 에너지를 의미하는데 공격을 받아 0이되면 레벨 종료됩니다.
역시나 무기와 마찬가지로 체력아이템이 보급되는데 에너지 아이템은 어떤 상황에서든지
무조건 먹어주는게 좋습니다.기관포는 무제한이니 항상 사격을 해주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이전 단계에서 설명드린 에너지 아이템으로 먹어주면 바로 에너지가 채워지는데 먹는도중에 공격받을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서 접근해 먹어주셔야 합니다.우측 하단의 파란색 게이지는 현재 레벨의 진행상태이고
바로 위의 시간이 현재까지 소요된 시간을 의미합니다.




파란색 게이지가 끝까지 차게되서 레벨이 종료되면 위와 같은 결과화면을 볼수 있는데
비행기나 탱크 등의 적의 무기를 파괴한수와 지상에 있는 건물을 파괴한수가 표시됩니다.
아쉽게도 업그레이드가 없는데 바로 시작하려면 오른쪽 하단의 OK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로켓을 발사하는 순간인데 기관포보다 공격력이 좋아 왠만한 적들은 거의 한방에 제거할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로켓은 계속 아이템으로 공급이 되니까 괜히 아낀다고 하지 마시고
필요할때마다 적절히 사용해주는게 플레이를 진행하든데에 도움이 됩니다.




기관포의 경우 계속해서 눌러댈 필요없이 그냥 누르고만 있어도 알아서 발사되니 레벨이 시작되자마자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레벨2부터는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인데 뻔한 얘기지만 적의 공격을 잘 피하면서
잘 공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나중엔 엄청 어려워집니다.




공격을 받아 플레이가 종료된 장면으로 GAME OVER메시지가 뜨게 되는데 OK를 눌러 계속
진행을 해주실수 있습니다.참고로 종료되면 종료된 레벨의 처음부터 진행을 하게 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헬기게임을 스샷이미지와 설명을 통해 알아보았는데 재미있으실 겁니다.
잘 피하는게 상책인데 앞서 설명드린대로 로켓은 아끼지 마시고 사용해주는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