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쌍둥이 슈퍼마리오 게임

슈퍼마리오 게임

기존의 횡스크롤 방식이 아닌 고정화면에서 진행되며 번쩍이는 깃발에만 도착하면 다음 레벨로 이동하게 되는 슈퍼마리오 게임입니다.
노란별을 먹으면 자신의 복제가 만들어지면 복제를 이용해 레벨을 플레이할때 도움을 받을수 있지만 어쩔때는 헷갈릴수도 있습니다.

* 레벨을 깨는데는 동전은 필요없으며 깃발에만 도달하면 됩니다.

슈퍼마리오게임의 조작방법은 본문의 설명을 읽어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슈퍼마리오 게임의 시작화면에서 PLAY를 눌러주면 바로 레벨을 선택하는 단계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레벨이 25개만 있어서 별로 없는거 같은데 진행되면 클리어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려 짧지는 않을겁니다.
이동과 점프는 화살표키로 스페이스바로 재시작을 할수있으며 왼쪽 상단이 소리 오른쪽 상단의 시작화면가기입니다.




레벨1 화면으로 왠지 어수선해 보이지만 해보시면 별로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다는걸 아시게 될겁니다.
몬스터는 점프해서 발로 밝으면 사라지며 왼쪽 상단에 보이는 깃발까지 이동하면 레벨이 종료됩니다.
복제가 왜 필요한지 아직은 실감이 안나는데 진행되면 왜 필요한지 아시게 될겁니다.




깃발을 먹으면 파란색 마리오가 앞으로 날아오며 종료되며 곧이어 다름 레벨을 진행하게 됩니다.
화면은 아주 오래전 8비트 게임화면이지만 재미만큼은 상당하니 레벨3까지만 플레이해보세요.
특히 자기 복제를 본격적으로 쓰게 되면 더 잼나게 되니 조그만 기다려 주세요.




복잡해보이지만 꽤 간단한 레벨로 우선 오른쪽에 보이는 나사를 만들어 체중을 늘려 쇠벽돌을 부서준후
쇠벽돌 밑의 고추를 먹은후에 왼쪽에 보이는 물약을 먹어주면 되는데 고추를 먹어서
불에 닿아도 이상없으며 물약을 먹은후 위로 올라간후 별을 먹어 복제를 밑으로 떨어트린후 깃발로 가주면 됩니다.




좀 재미난 레벨인데 일단 처음에 보이는 초록색 버튼을 눌러 초록색 문을 열어주면 되고
밑으로 내려가주면 됩니다.가로막고 있는 파란색 발판은 옆에 보이는 파란색버튼위로 올라가야
없어지게 되는데 파란색 버튼에 쓰여져 있는 숫자만큼 복제를 만들어 서있으면 버튼이 눌려집니다.




다소 생소한 상황인데 점프로 가면 바로 떨어질것 같지만 여기가 처음으로 복제를 본격적으로
이용하는 레벨입니다.왼쪽으로 점프해 별을 먹으면 복제가 나오고 복제를 계속 점프시키면서
차례차례 별을 먹어주면 결국 왼쪽 끝에 보이는 깃발에 자연스럽게 도달하게 됩니다




타이밍을 요구하는 레벨로 왼쪽 상단에 보이는 별을 먹어 복제를 만들어 준후 맨 밑의 왼쪽의 발판으로
떨어지면 됩니다.그 다음은 물약을 먹어 위로 올라가며 별을 먹어 복제를 다시 만들어 떨어지고
다시 물약을 먹는 과정을 되풀이해 깃발까지 무사히 도착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레벨에서 주의할 점은 기존의 초록색 몬스터는 발로 밟아 제거가 가능햇지만 깃발 옆에 보이는
빵모양의 몬스터를 발로 제거가 안되고 무조건 점프를 이용해 피해야 합니다.
복제때문에 많이 헷갈릴수 있는 레벨이니 집중해서 플레이를 해주셔야 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나사를 먹어 체중을 늘려 바로 밑의 파란색 장애물을 없애고 떨어진뒤 숫자가 쓰여진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중간중간 보이는 버섯모양의 빨간색 몬스터는 점프를 시켜주게 됩니다.
요령껏 타이밍을 제대로 맞추어 점프를 하면 별 어려움없이 왼쪽에 있는 깃발에 도달할수 있을겁니다.




불이 많아 어려울것 같은데 역시나 복제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클리어를 할수 있는 레벨입니다.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위치에 선채로 몬스터가 오면 점프하면서 하나하나 제거해준후 밑으로
내려와 깃발로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슈퍼마리오 게임을 알아보았는데 다소 생소한 방식이라 헷갈리셨을겁니다.
그래픽이 별로라 재미없을것 같은데 해보시면 꽤 잼나다는걸 알수있을텐데 특히 점프만 잘하면 오래 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