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유백서 게임 [2인용가능]

유유백서 게임

대전형 스타일이 아닌 진행형으로 초반에 조무래기들과 상대하다가 막판에 보스를 깨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유유백서 게임입니다.
만화를 좋아하셨던 분들은 익숙한 유스케와 카즈마,쿠라마 등의 등장인물을 선택할수 있으며 캐릭터마다 필살기도 조금씩 다릅니다.

* 첫화면에 언어를 선택하는 단계가 있는데 영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유유백서게임의 조작방법은 본문 설명에 1,2인용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유유백서 게임의 시작화면으로 페이지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English를 눌러야 영어메뉴를 볼수있습니다.
1인용과 2인용이 있는데 2인용의 경우 대결방식이 아닌 둘이서 합깨 플레이하는 협동모드입니다.
Options에서 그래픽품질과 그림자 설정, 사운드 on/off, 조작키 확인/변경을 할수 있습니다.




Options를 눌러준후의 화면으로 Quality가 그래픽품질로 기본적으로 중으로 되어있는데 상으로 해도
상관없으며 바로 밑의 Smooth는 On으로 Shadow는 Show로 해놓으시면 됩니다.
1인용과 2인용 각각의 조작키를 확인하거나 키 변경을 하고 싶으면 Custom을 눌러주면 됩니다.




Custom를 눌러주면 1인용/2인용 조작키를 확인할수 있는데 대전형 타이틀과 비슷한 조작키임을 알수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키로 변경도 할수 있는데 변경하고 싶은 키를 위 화면에서 마우스로 눌러주고
원하는 키를 키보드에서 눌러주시면 변경이 됩니다.원래대로 할경우는 하단의 DEFAULT를 눌러주시구요.




1인용일때는 1개를 2인용일때는 2개의 캐릭터를 선택할수 있으며 노란 자물쇠로 잠겨진 캐릭터는
스토리를 어느정도 진행하면 선택이 가능합니다.앞서 설명드린대로 캐릭터마다 기술과 특수능력이 다릅니다.
예제에서는 만화책의 주인공인 첫번째 보이는 유스케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스테이지는 9개로 너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 쇠사슬과 자물쇠로 묶여진 스테이지는 플레이 불가능이고 이전 스테이지를 깨야 플레이 가능합니다.




플레이화면으로 왼쪽 상단에 보이는 게이지가 조종하는 캐릭터의 체력과 분노이며 그 아래 조그마한
게이지가 현재 싸우고 있는 적의 체력입니다.연타로 콤보공격을 하면 많은 점수를 얻을수 있으며
방향키를 연속으로 2번 누르게 되면 빠른 이동을 할수 있는데 조작키의 경우 한번씩 눌러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주변에 보이는 나무상자나 기타 물건 들을 부수면 위와 같이 보석이나 체력을 늘려주는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그냥 지나치지 말고 꼭 부순후에 아이템을 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아이템의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난후 사라지게
되며 쇠파이프 등의 무기를 집을때는 공격키로 집어주고 버릴때는 1인용일때는 O키를 2인용일때는 6번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위와 같은 특수공격은 1인용일때 L키/U키이고 2인용일때는 3번키/4번키이며 분노게이지를 몽땅 소요하는 무시무시한
공격력의 필살공격은 1인용일때 I키 2인용일때 5번키입니다.분노게이지는 저고가 싸울면 싸울수록 채워지게 됩니다.
참고로 점프를 한채로 공격키를 눌러주면 발차기 공격이 되니 이것도 알아두시구요.




땅바닥에 떨러진 한자그 그려진 구슬의 경우 먹으면 좋은게 있고 먹으면 진행에 방해가 되는게 있으니
한번 먹고나서 어떤 효과를 내는지 꼭 기억해두시고 방해가 되는 아이템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분노게이지를 전부 소요하는 필살공격을 보스전에서 사용하는 모습으로 왠만한 조무래기들은 한방에
쓰러지고 보스의 경우도 상당한 타력을 입게 됩니다.보스는 체력이 2중,3중으로 되어 있으니
격파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격파후에는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보스를 물리치고 나서 결과화면이 나오는데 점수의 경우 체력,힘,콤보수,적을 쓰러트린 수로 결정되며
하단의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Next Stage를 눌러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유유백서 게임을 캐릭터 선택부터 조작법까지 스샷과 설명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전형이 아니 스토리형식이며 특히 둘이서 협동해 플레이가 가능한 협동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