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 - 종이접기게임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 - 종이접기게임

어린시절 문방구에서 팔았던 색종이를 접어 특정 모양을 만들어내는 추억을 조금이나마 되살려볼수 있는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 종이접기게임입니다.
현재 세대에 맞게 마우스 드래그로 접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종이에 그려진 점선에 따라 똑바로 접는 정도를 %로 표시해 성공 유무가 가려집니다.

* 퍼센트로 클리어가 되냐 안되느냐 따지기 때문에 최대한 똑바로 접어주어야 합니다.

종이접기게임의 조작키는 마우스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의 메인화면으로 고풍스런 종이 질감의 배경에 붓글씨 타입으로 타이틀이 쓰여져있습니다.
타이틀 아래의 플레이를 클릭하면 바로 시작이고 그 옆의 옵션을 클릭하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명드린 2개의 메뉴만 이용하시면 되는데 그 외의 부분을 클릭하면 웹사이트가 열리지 주의하시구요.





옵션을 클리하면 예쁜 글짜로 플레이 뮤직과 플레이 사운드를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말 그대로
배경음악과 효과음악을 온오프하는 옵션으로 작은 사각형에 체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은은하게 들이는 배경음악이 일품이니 왠만하면 2개다 켜놓고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타이틀과 다르게 바둑판 형식의 레벨선택이 아니라 위와 같이 목록 형식으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제목이 보이는 레벨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목록 위아래의 꺽쇠를 클릭해 레벨 이동을 할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방법은 레벨을 선택후에 하단의 Play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쉬운 레벨1로 처음엔 위와 같이 튜토리얼 비슷하게 조작가이드를 알려주게 됩니다.
점선이 접은선으로 오른쪽 모서리 부분을 클릭후 그대로 점선을 기준으로 접어주시면 되는데
잘 접을수록 왼쪽 상단의 점수가 올라가게 되며 총 접는 횟수는 왼쪽 하단에 표시됩니다.





접는 순간부터 왼쪽 상단의 스코어 부분의 숫자가 증가하게 되는데 정확히 모양이 맞을수록
높은 점수를 얻게 됩니다.참고로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으면 왼쪽 하단의 리셋을 눌러주면 됩니다.





100%가 되면 퍼펙션이라는 축하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 아쉽게도 그냥 축하메시지만 있을뿐 혜택같은건 없습니다.
레벨1의 경우 접는 횟수가 1이라서 무조건 1번에 성공을 시켜셔야 하는데 거의 성공하실겁니다.
완료후 다음 레벨로 이동하려면 리셋위의 Next Level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번엔 사각형 종이를 두번에 걸쳐 접어야 한는데 점선모양의 사각형 모양으로 접어두시면 됩니다.
어려울거 없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번 다시 아래에서 윗쪽으로 한번 접어주시면 됩니다.
접은 모양이 정사각형에 가까울수록 높은 점수를 얻게 되니 최대한 세밀하게 접어주셔야 합니다.





이번에 세번에 접어 점선 모양의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주셔야 하는데 오른쪽부터 시작해 한번 접어
세로로 긴 직사각형 모양을 만들어준후 다시 아래에서 위로 접어 정사각형을 만들어준후
마지막으로 대각선을 기준으로 접어주시면 됩니다.복잡해 보여도 금새 완료하실수 있을겁니다.





5번을 접어 옆으로 세워진 직사각형을 만들어주는 레벨인데 위와 같이 4개의 모서리 부분을
드래그해 접어준후 마지막 5번째에 반으로 접어주시면 완료됩니다.도중에 실패해도 걱정할 필요없이
레셋 버튼을 눌러 처음부터 다시 재도전 해주시면 되며 별도의 페널티도 없습니다.





별것 아닌 모양인데 괜히 복잡하게 모양을 만들어둔 레벨로 그냥 보이는대로 접어주면 알아서 클리어입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의외로 쉬운 레벨이 종종 등장하게 되는데 그때도 그냥 보이는대로 접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여섯번에 걸쳐 접어주고 모양도 살짝 복잡할수도 있는데 해보시면 그다지 어려울건 없을거라 봅니다.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 - 종이접기게임인 Folds를 플레이스샷과 설명으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제한도 없고 느긋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타이틀로 심심할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