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좀비디펜스

좀비디펜스

미사일이나 레이저광선 등의 무기로 무리를 지어 몰려오는 적들을 방어하는 좀비디펜스라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접해 보이긴해도 막상 플레이 해보면 머리를 잘 써야할 뿐더러 시간도 많이 잡아먹게 되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 설명 꼭 읽어보시고 처음 하시는분은 본문에도 설명드리지만 Easy로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로 조작







첫화면은 무서운 얼굴로 노려보고 있는 장면이지만 실제 플레이는 머리를 써야하고
배경과 각종 아이템들은 상당히 귀엽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 New Game를 클릭해줍니다.




난이도를 결정하는 단계인데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모를까 처음 해보시는 분은
상단이 Easy나 Normal을 선택해주는게 좋습니다.
현재 선택은 총알이 옆에 보이는것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딱보기엔 재미업소 단순하게 생긴 플레이화면입니다.
첫번째 분홍색으로 표시된 돈에 맞추어 아래 9가지 무기중에 하나를 구매해 녹색 잔디위에 세워두면 됩니다.
돈의 획득은 적을 무찌르면 자연적으로 생기게 되며 비싼 무기일수록 화력이 좋습니다.




무기를 선택하면 아래에 분홍색으로 표시된것처럼 가격이 표시가 되며
현재 가지고 있는 돈에 맞추어 무기를 구매하면 됩니다.
싸다고 막 사지말고 업그레이드나 좀더 좋은 무기를 위해 돈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좀비디펜스에서 무기를 배치하는 방법은 무기 클릭후 잔디에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잔디에 놓은 무기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파란원이 생기게 되는데
이 파란원이 해당 무기이 사정거리가 되어 파란원안에 있을때만 공격을 하게 됩니다.




획득한 돈에 맞추어 곳곳에 무기를 배치하게 되는데 적마다 내구성이 틀리므로 위치를 잘잡아 놓아야 합니다.
왠만하면 좌우로 혹은 위아래로 두번씩 공격이 가능한 위치에 놓아두는게 좋고
적들이 나오는 순서는 우측 하단의 분홍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끊임없이 진행을 하는것은 아니고 적이 우측상단으로 넘어가게 되면
분홍색으로 표시한 Lives가 줄어들게 되며 0이 되면 게임종료가 됩니다.




무기가 아닌 아이템이 존재하는데 바로 레이더입니다.
어느정도 플레이를 하다보면 적들중에 희미학 보이는 적들이 나오게 됩니다.
무기는 알아채지 못해 그냥 통과시키므로 무기옆에 꼭 레이더를 설치해 감지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무기를 클릭해 좋더 좋게 성능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혹은 쓸모가 없어 팔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해보시면 어떤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버려야하는지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좀비디펜스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보았습니다.
나중에 업그레이드하랴 무기배치 바꾸랴 정신이 없으니 시간이 넉넉할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