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포 플래시 게임 2탄

공포 플래시 게임

칠흑같이 어두운 밤의 숲을 배경으로 어른도 아닌 아이들이 소름끼치게 무섭도록 쫓아다니며 서스펜스를 느끼게하는 공포 플래시 게임입니다.
등장하는 캐릭터 자체가 좀비같이 얼굴빛이 안좋고 맹한 눈동자로 주변을 이리저리 둘러보는데 이게 은근히 서늘한 기운을 느끼게 합니다.

* 특별히 팁은 없고 그냥 플레이하는 길을 외워두는게 좋으며 그래야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공포 플래시게임의 조작키는 키보드 화살표키입니다.









공포 플래시 게임의 시커먼 배경의 메인화면인데 왼쪽 상단을 보시면 화면을 크게하고 주변을 어둡게 하고
소리를 키워 플레이하는걸 추천한다고 하는데 화면 확대의 경우 클릭을 해도 잘 안되더군요.
참고로 난이도 조정은 Difficulty를 클릭해 선택하시면 되는데 첨 하는 분은 Normal보다 Relaxed가 좋습니다.





드디어 레벨1이 시작됐는데 위 화면의 경우 스샷을 찍으려고 멈춘거지 원래는 잠시라도 멈춰있으면 안됩니다.
언제 어디서 꼬맹이들이 다가올지 모르니 현재 위치를 벗어나 자동차와 관련된 아이템을 찾아주셔야 합니다.
손에 들고 있는 랜턴은 시간제한이 있어 레벨이 종료될 쯤엔 밧데리가 닳아 꺼지게 됩니다.





어두운곳을 잽싸게 이리저리 돌아다니다보면 열쇠꾸러미가 땅바닥에 놓여진걸 발견할수 있는데 이 열쇠가
자동차키로 열쇠위로 지나가면 얻을수 있으며 이제 자동차키를 사용할 자동차만 찾아주시면 됩니다.
레벨이 진행되면 키뿐만 아니라 기름 즉 연료통 등의 다른 아이템을 찾아야 해서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겁니다.





키뿐만 아니라 연료통이나 기타 아이템을 얻게되면 화면 아래에 현재 얻은 아이템을 보여주고
우측 상단의 소지품 목록 화면에 그림으로 표시됩니다.레벨1에서는 키만 있으면 되고 마지막으로
자동차를 찾아주면 되는데 멀지않은 장소에 위치해 있어 시간도 얼마 안걸립니다.





정신없이 돌아다니다보면 오래된 구형 차량을 볼수있는데 차량 옆에 붙게 되면 탑승하게 되고 다음 레벨로
넘어가게 됩니다.레벨1은 별 문제없이 서두르지 않아고 대부분 클리어가 가능한데 그래도 최대한
빨리 이동을 하는걸 적응해두시는게 좋습니다.플레이도중에 랜턴 게이지 꼭 확인하시구요.





레벨1에서 아이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살짝 멈춰서서 시간을 지체해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조금있다가 부스럭 거리는 소리와 함께 눈만 퀭한 얼굴의 꼬맹이 부지런히 쫓아옵니다.
위 화면같은 캐릭터와 꼬맹이 거리는 충분이 회피를 할수 있는 거리인데 더이상 가까워지면 안됩니다.





붙잡히면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해봤는데 역시나 잡히는 즉시 꼬맹이 얼굴처럼 눈만 쾡하고 정신이 나간
얼굴의 캐릭터로 변하게 됩니다.변함가 동시에 현재 레벨이 종료되고 처음부터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 잡히면 은근히 소름돋는걸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꼬맹이가 쫓아오면 길이 있는한 계속 도망이 가능한데 막힌 곳에서는 어쩔수없이 잡히게 됩니다.
꼬맹이에게 잡히는 순간도 갑자기 순식간에 다가와 놀래게 되니 이때 너무 놀라지 마시구요.
종료가 되면 위와 같이 검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화면을 클릭해야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페이지 초반에 설명드린 기름통이 등장하는 레벨인데 위와 같이 자동차키만 가지고 자동차에 가봤자
아무 소요없고 시간만 지체될 뿐입니다.레벨이 시작되면 제일 먼저 우측 상단의 아이템 목록부터
확인을 해주시는게 좋으며 앞서 언급했듯이 해당 레벨의 길을 위우는게 클리어에 가장 도움이 됩니다.


공포 플래시 게임의 두번째 시리즈를 이미지와 간단한 설명으로 소개해보았습니다.
레벨초반엔 그럭저럭 할만한데 레벨이 높아지면 요구하는 아이템도 많아지고 꼬맹이들도 많아지고 꽤 어려워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