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탈슬러그 게임하기 오리지널버전

메탈슬러그 게임하기

타악기 소리가 들이는 배경음악을 들으면서 총을 들고 적진을 달리며 용맹무쌍 맹활약을 펼치는 고전 액션 타이틀인 메탈슬러그 게임하기입니다.
워낙 그리고 요즘도 콘솔이나 플래시 그리고 에뮬로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시리즈의 처음 버전인 오리지널판을 플레이해보세요.

* 화면이 좀 작은게 불만이지만 플레이하는데에는 별 문제 없을 겁니다.

메탈슬러그게임하기의 조작키는 본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탈슬러그 게임하기의 시작화면으로 인터페이스가 한자로 되어 있어 뭔가 뭔지 헷갈립니다.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확인해보니 2번째 버튼이 플레이 시작이고 3번째 버튼이 조작키 보기입니다.
화면이 나타나기 전에 탕탕탕하는 총소리와 함께 움직이는 조준점이 꽤나 인상적이네요.




조작키보기를 눌러주면 플레이에 사용되는 키를 한눈에 확인해볼수 있는데 역시나 한자로
되어 있어 불편한데 다음 단계에서 확실히 그림으로 알려주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밑에 보이는 버튼은 왼쪽이 완료버튼이고 오른쪽이 초기화 버튼이니 참고하시구요.





그림을 통해 어떤 키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쉽게 알아볼수 있는데 점프키가 따로 있으니 헷갈리지 마시구요.
하단의 왼쪽 아이콘 모음이 전투중에 등장하는 무기이고 오른쪽이 모음이 도우미 아이템입니다.
조작키도 익히고 기타 아이템 정보로 알았으니 우측 하단의 버튼으로 전투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전투에 들어가기전에 플레이의 어려움 즉 난이도를 선택하는 단계를 거치는데 순서대로 하,중,고입니다.
처음하는분은 일단 '하'로 해놓으시는게 좋은데 하는 사람에 따라 '하'도 어려울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정글을 배경으로 못생긴 군인들이 끊임없이 몰려오는걸 볼수 있습니다.
무제한으로 플레이가 가능한게 아니고 우측 하단의 숫자만큼 플레이가 가능하며 0이되면
처음부터 해야 합니다.그 옆의 숫자는 주무기와 보조무기의 총알수로 기본총은 총알 무한대입니다.





밧줄에 묶여있는 노인을 구출하면 아이템이 떨어지게 되는데 근처로 다가가면 알아서 줍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기본총은 총알수가 무한대니 미리미리 발사를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적들이 한곳에 몰려있을때에는 보조무기인 수류탄을 던져 한번에 몽땅 해치우시면 됩니다.





조금더 진행을 하면 새로운 무기를 얻게 되는데 기본무기보다 공격력이 엄청세서 일반 병사는 물론
헬기나 탱크도 손쉽게 파괴시킬수 있을겁니다.하지만 총알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가능한 아껴쓰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한번 앞으로 전진하면 뒷쪽으로 다시 갈수 없으니 아이템은 꼭 먹어주셔야 합니다.





헬기는 밑으로 폭탄을 마구마구 떨어트리는데 어려울것 같은데 특정 패턴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폭탄을 안떨어트리는 타이밍을 기다리다가 윗쪽으로 집중 사격을 해주시면 얼마 안있어
격추되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겁니다.단독으로 이렇게 하는건 쉬운데 나중에 복합적으로 공격들어올때는 좀 힘듭니다.





3번 아웃되면 무조건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는게 좀 짜증이 나는데 에뮬처럼
코인키가 따로 있어 이어서하기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드는건 어쩔수 없네요.
게임오버가 된후의 모습으로 다시 하려면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메탈슬러그 게임하기로 오리지널버전을 스샷과 설명으로 소개해보았습니다.
난이도 설정은 본문에 설명드린대로 첨엔 '하'로 하시는게 좋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