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스헤드 [총게임]

박스헤드

총을 들고있는 블록모양의 몸통을 뒤뚱뒤퉁 움직이며 마을 이곳저곳을 탐험해가면서 떼거리 적들을 몽땅 제거해야 하는 박스헤드입니다.
이전 시리즈처럼 대규모로 적들이 출현해 전투를 벌이는게 아니고 사람을 찾아서 목표지점까지 안전하게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혼자서만 플레이 가능한 1P용이라는게 좀 아쉬운 버전입니다.

박스 헤드의 조작방법은 본문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박스헤드의 이전 시리즈와 달리 배경이 많이 튀는 편인데 스 유명한 옵션이 없다는게 특징입니다.
시작하려면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소리 온/오프는 하단 스피커 아이콘으로 해주면 됩니다.
특별히 조작방법을 알려드리지 않아도 이전 시리즈를 해본 분은 바로 적응 가능하실겁니다.






미션 클리어 방법과 조작키를 안내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미션을 클리어하려면 파란색 옷을
입고있는 사람들을 데리고 안전 지역까지 데리고 가면 완료되는데 시간제한이 있어
최대한 빨리 이동을 해야 합니다.이동은 화살표키,총쏘기는 스페이스바,무기선택은 숫자키 1~4입니다.






다시 한번 설명드리지만 파란옷은 데리고 가야할 사람이기 때문에 절대로 총을 쏴서는 안됩니다.
근처까지 가면 알아서 따라오게 되며 너무 빨리가면 뒤쳐질수 있으니 적당히 그리고
좀비의 습격을 받지 않게 보호를 해주어야 합니다.하단 오른쪽이 미니맵이고 그 옆의 제한시간입니다.






앞으로 나란히 자세를 하고 걸어오는 물체가 제거를 해야할 좀비로 스페이스바를 열심히 눌러
제거해주면 됩니다.처음에 주어지는 무기는 무한대의 총알이니 막구잡이고 쏘셔도 됩니다.
제한 시간 옆에 표시된 숫자는 차례대로 제거한 좀비수와 쓰러진 사람수입니다.






초반에 설명드린 안전지역의 모습으로 파란옷을 입을 사람들은 안내해 안전지역까지 이동시키면
스테이지가 종료됩니다.현재 사용중인 무기는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면 그 옆에 표시된 숫자는
안내한 사람수와 점수로 위의 경우 5명의 사람을 안전지역까지 안내하면 미션 완료입니다.






스테이지가 완료되면 다음 레벨부터는 새로운 무기가 지급되어 사용할수 있는데 기본 무기인
권총과는 달리 총알수 제한이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고 곳곳에 널려있는 총알을 주워 채워넣으시면 됩니다.
해당 시리즈의 특징이 무기 구하는 재미인데 다른 시리즈에 비해 등장하는 무기가 적은 편입니다.






곳곳에 놓여있는 총알을 근처로 다가가 먹어주시면 알아서 총알이 채워집니다.
총알은 돌아다니면 충분히 구할수 있으니 같은 지점에 오래 있지 말고 이동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체력 게이지 그런거 없이 한번 공격당하면 바로 종료되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처음부터 하면 상당이 열받는데 다행히도 Retry를 눌러 재시작하면 방금 아웃된 상태에서
플레이를 계속 할수 있습니다.만약 다시 처음부터 하려면 Back to menu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안내하면서 항상 주의를 살펴 접근하는 좀비들을 없애주어야 하는데 사람이 아웃되면 다시 채워넣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왠만하면 사람들이 아웃되지 않게 신경써 보호로 해주세요.
처음엔 새로운 방식이라 헤멜수도 있는데 좀만 하면 금새 익숙해지실 겁니다.






스테이를 완료해도 새로운 맵의 스테이지가 아니라 기존 맵 그래도 스테이지가 시작됩니다.
맵이 여러개인 이전 시리즈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재미는 보장하고 있습니다.
위 화면의 경우 목표인원 5명에서 한번에 5명을 데리고와 금새 끝낼수 있는 순간의 스샷입니다.






이동은 위와 같이 붉은색 경로대로 움직여주시면 되는데 좀비가 등장하는 곳은
랜덤이라 그냥 나오는대로 제거를 해주셔야 하며 파란 사각형의 지점은 총알이 등장하는 곳입니다.


총게임인 박스헤드의 새로운 시리즈를 플레이 스샷과 설명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많이 부족한게 있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 나름 재미는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