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d플래시게임 [전쟁게임]

3d플래시게임

유니타이(unity)엔진으로 제작된 FPS액션 타이틀로 경로에 따라 동네를 돌아다니면서 전투를 벌이는 3d 플래시게임을 소개해봅니다.
요즘은 대부분 unity가 설치되어 있어 문제가 없을텐데 혹시나 안되는 분은 초기화면에서 프로그램 설치 링크로 인스톨해주시면 됩니다.

* 다른 프로그램이 많이 실행중일 경우 플레이가 좀 버벅댈수도 있습니다.

3d플래시게임의 조작방법은 본문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3d플래시게임의 시작화면인데 완전무장한 2명의 병사의 총구에서 뿜어져나오는 강렬한 불빛이 꽤 멋지네요.
모니터 전체로 플레이하실 분은 우측 상단 모서리의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되는데 크게 한후
다시 돌아오려면 Esc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무조건 처음부터 하시려면 new game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PC로 FPS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익숙할 조작키 설정인데 W,A,S,D키로 움직여주고 마우스로 조준하고
클릭으로 총을 쏘시면 됩니다.점프가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한데 사실 진행상 점프가 필요한 지역도 없네요.
배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지자기한 집들이 모여있는 마을에 들어가 총격전을 벌이게 됩니다.




마을 광장 중앙에서 시작되는데 가운데 보이는 십자표시가 조준점이며 왼편 상단의 빨간색 게이지가
체력이고 그 아래 게이지가 특수기술 게이지입니다.일시 정지는 키보드의 탭키를 눌러주시면 되며
우측 상단 모서리의 레이더 모양은 일종의 미니맵으로 캐릭터의 위치를 알려주게 됩니다.




무기 2개와  투척무기를 장비해서 전투를 치룰수 있는데 무기는 키보드 Q키로 전환을 할수 있으며
수류탄 같은 투척무기는 왼편 하단에 표시되듯이 스페이스바를 눌러 던져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투척무기는 전투를 치룬후 얻게되는 상금으로 상점에서 별도로 사야 합니다.





적을 겨냥후 클릭하면 사격이 시작되며 쓰러트릴 경우 오른쪽 중앙에 결과를 알려주세 됩니다.
총기의 경우 마구잡이로 쏘는것보다 우측 하단에 표시된 총알수를 보면서 쏴주셔야 합니다.
한번의 전투가 끝나고 다음 전투를 대비해 총알 재장전을 해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화면 중앙에 해골표시가 나오면 이마에 총알이 관통하는 이미지가 뜨면 헤드샷을 성공했다는 의미입니다.
탄약을 절약함과 동시에 성공했을때의 기분이 무척이나 좋지만 은근히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방아쇠를 그냥 누른채로 쏘는 연발보다 몇발씩 나누어서 사격하는게 명중률이 좋습니다.





정처없이 돌아다니는건 아니고 레이더 모양의 미니맵으로 보고 진행하시면 되는데 미니맵에서 빨간점이
적의 위치이고 미션지점이 노란점입니다.노란점에 해당한느 지역은 위화면의 중앙에 표시된것처럼
붉은색 화살표가 나타나며 해당 지역에 도착을 해주면 다음 이동 지역이 노란점으로 표시됩니다.





상점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확인해볼게 얼마나 많은 돈을 획득했는지인데 돈이 있어야 상점을
이용할수 있습니다.무기 구입은 Weapons탭을 클릭해 목록에서 원하는 무기를 사면 되는데
새로운 무기를 사거나 혹은 기존 무기를 업글할수 있습니다. 좌우에 보이는 '<' 나 '>'를 눌러 다른 무기도 볼수있습니다.





방어을 높여주려면 Armor탭을 눌러 새로운 방어구를 사거나 업글을 해주시면 되는데
강력한 방어력을 가질수록 많은 돈이 필요하게 되니 기본 방어구로 오랫동안 버티다가 돈이
어느정도 모여질때 구입을 해주는게 좋습니다.특히 Thunder방어구는 성능이 최곱니다.





무기나 방어구 같은 장비가 아닌 기본 능력치를 업그레이하려면 POWER탭을 클릭해 3가지 능력치를
업해주면 됩니다.하트가 기본 체력을 늘려주는 아이템이며 주먹은 공격력을 업해주며 구두는
이동속도를 대폭적으로 상승시켜 줍니다.능력치별로 5단계가 있으며 업할수록 그에 비례하게 돈이 많이 들게됩니다.





미션탭은 전투에 들어가기전에 들어갈 미션의 기본정보를 알려주는 것으로 아주 많이 영향을 주는건 아니고
앞서 설명드린대로 레이더 모양의 미니맵만 잘 보시면 별 어려움없이 미션을 진행할수 있을겁니다.


3d플래시게임인 미니어택이라는 전쟁게임을 알아보았습니다.
고사양도 필요없고 요즘 사용중인 컴에서는 별 무리없이 잘 돌아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