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버스게임 - 시간잘가는게임

버스게임 - 시간잘가는게임

앞뒤로 길다랗고 많은 사람을 태울수 있는 차량을 화면에 표시된 위치까지 이동해 주차시키는 버스게임, 시간잘가는게임입니다.
차체가 길어 시야땜에 운전하기 어려울것 같지만 일부만 보이는 방식과 전체가 보이는 방식을 전환할수 있어 불편은 없습니다.

* 참고로 주차구역에 들어갈때 시점을 변경하면 운전하기 편리해집니다.

시간잘가는게임의 조작키는 본문 내용을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버스게임의 메인화면인데 영문제목은 BUSMAN PARKING 3D로 커다란 주차장이 배경임을 알수있습니다.
왼편 상단 모서리에 메뉴가 있는데 순서대로 플레이하기, 도움말 보기,제작사 홈페이지이고
우측 하단 모서리의 노란색 아이콘은 스피커가 소리 온/오프이고 그 옆이 전체화면 보기입니다.





컬러로 표시된 주차장만 플레이할수 있는데 9개의 주차장을 모두 깨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클리어 조건은 제한시간내에 정해진 파킹지역에 제대로 주차를 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시점 변경을 잘해주시면 초반 9개는 문제없이 클리어 가능하실겁니다.





시작하기전에 화면에 표시된 보기를 설명해주는데 우측 모서리의 차체가 에너지에 해당됩니다.
노란색일때가 전부 채워진걸 의미하며 차량에 피해가 있게 되면 점점 붉게 변하게 됩니다.
안내없이 바로 운전하고 싶으면 SKIP을 눌러주면 되고 계속 보려면 CONTINUE를 눌러주세요.





조작키는 →,←,↑,↓키와 W,A,S,D키가 이동이고 스페이스바가 브레이크로 정지할때 후진키를 쓰지말고
브레이크를 써야 누르는 즉시 멈출수 있어 혹시 모를 충돌 걱정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습니다.
커브를 돌때 운전대를 돌린후 그대로 놓으면 직진 상태일때의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제한시간내에 들어와야 현재 주차장을 클리어하게 되는데 시간은 왼쪽 상단 모서리의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 표시됩니다.팁을 드리자면 직선 구간에서 최대한 속도를 올려주면
커브나 주차할때 시간이 많이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정도로 여유가 약간 생깁니다.





시점을 변경할수 있다고 했는데 현재 시점은 왼쪽 중앙에 그림으로 표시되며 1번이 흔히 보는
앞세 길이 보이는 시점이고 2번이 윗쪽에 내려다보는 시점입니다.플레이 해보니까 주행할때는
1번 시점으로 해준후 주차구역에서 2번 시점으로 하는게 가장 좋은것 같더군요.





도중에 시간이 모자랄것 같으면 그냥 기다리지 말고 R키를 눌러 처음부터 다시 해주면 됩니다.
이외에도 유용한 키가 몇개 있는데 M키가 소리 안들리게 하기이고 P키가 플레이 일시중지이며
F키가 전체화면입니다.참고로 F키를 눌러도 전체화면이 안되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디에 주차를 할지는 화면을 보시면 나오는데 위와 같이 꺽쇠 모양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미리 설명드리지만 주차할때도 조건이 있어 어느때는 전면 어느때는 후면으로
해주셔야 하는데 미리 화면에 REVERSE PARKING 등의 메시지로 알려주게 됩니다.





방향에 맞게 주차를 하게 되면 클리어 되면서 결과화면이 보여지는데 빨리 끝낼수록 별이 많이 표시되고
높은 점수를 얻게 됩니다.다음 지역으로 가려면 CONTINUE를 눌러주면 되고 주차장 선택은 LEVEL MENU입니다.





꺽쇠 모양의 따라가다보면 파킹할 위치가 나오고 붉은색 화살표가 바로 이 지점이라고 표시를 해줍니다.
파킹할 위치에 화살표가 보이는데 앞서 설명드렸듯이 전면,후면 주차 구분 표시인데
화살표 방향이 차량 직진 방향으로 여기시면 되고 위와 같은 경우 후진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버스게임 - 시간잘가는게임를 소개해드렸는데 해보시면 재미있으실 겁니다.
그래픽이 좀 거친편이지만 플레이해보면 그런건 별로 신경도 안쓰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