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에서 가장 빡치는 게임하기 7편

세상에서 가장 빡치는 게임하기

스틱맨이 주인공인 타이틀중에 머리를 많이 쓰고 난이도가 높아 짜증도 많이 나게 되는 세상에서 가장 빡치는 게임하기입니다.
한개의 레벨에 하나 혹은 몇개의 함정이 존재하는데 초반은 무난하게 패스가 되지만 중반 이후로 조금씩 짜증이 몰려올겁니다.

* 갈등의 아이템이 등장하는데 별을 획득해야 제한시간에 여유가 생깁니다.

세상에서 가장 빡치는 게임의 조작방법은 본문 설명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빡치는 게임하기의 메인화면인데 보기에는 참 풍경도 이쁘고 아기자기할것 같습니다.
가운데 눈에 뜨이게 메뉴판을 볼수 있는데 첫번째 버튼만 사용하시면 되고 나머지 버튼은
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사운드 설정은 하단의 동그란 아이콘 2개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무려 마흔개의 레벨이 준비되어 있는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벨별로 난이도가 분류된걸 볼수있습니다.
1~10레벨이 쉬움이고 11~20레벨이 보통이며 21~30레벨이 어려움이고 31~40레벨이 극강난이도입니다.
레벨 밑의 별 표시가 3개일수록 잘한것이고 선택을 하면 오른쪽에서 미리보기를 할수있습니다.





캐릭터는 W,A,S,D키로 조작을 해주시면 되고 아이템을 사용하는건 마우스로 해주시면 됩니다.
레벨1의 경우 오른쪽에서 바닥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끊어진 부분에 클릭을 하면
한개씩 채워지게 되며 5개를 전부 채운후 오른쪽의 나무문 쪽으로 가면 클리어됩니다.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별을 먹으면 먹을수록 제한시간(Time)이 늘어나게 되니 빠짐없이 드셔야 합니다.
플레이하다보면 깜빡잊고 별을 빼먹는수가 많은데 잊지말고 전부 획득해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하단의 Restart는 다시하기이고 그 밑의 Levels는 레벨선택 이동하기입니다.





문쪽으로 이동하면 레벨을 깨게되는데 위와 같이 오래된 종이 배경에 결과가 표시됩니다.
별을 먹어 늘어난 시간은 맨위 Time Left에 보여지게 됩니다.여기서 궁금증이 생기실텐데 혹시 현재레벨에서
별을 못먹어 시간을 추가하지 못했을 경우인데 그럴때는 현재 레벨을 다시 플레이해서 별을 먹으면 됩니다.





점프만 해주면 깰수있을거라고 생각되지만 다리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 특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되서 잽싸게 W키나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로 건너가 주셔야 합니다.
그 와중에도 별을 먹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하며 무조건 최대한 빨리 이동을 해주세요.





이전 레벨의 사라지는 아이템을 가장 먼저 하단에 배치해서 넘어가준후에 열쇠를 획득후
위아래로 왕래를 하는 아이템을 타고 위로 올라가주면 되는데 끝부분에 뾰족한 뿔이 있는
쇠공이 공격을 하게됩니다.힘들수도 있는데 타이밍에 맞추어 점프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캐릭터를 공격하는 쇠공을 유인해야 클리어를 할수 있는 레벨로 점선으로 표시된 위치에
아이템을 배치한후 위아래로 움직이는 아이템을 타고 내려오면 알아서 쇠공이 없어지게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게 윗쪽 ↑아이템을 첫번째 점선에 →아이템을 두번째 점선위치에 놓아주면 됩니다.





제작자의 장난에 깜빡하고 속을수도 있는데 레벨로 키보드 Shirt키를 눌러주면 즐거운 상황이
벌어질거라고 하는데 그대로 따라했다가는 바로 현재 레벨이 종료됩니다.
위아래로 움직이는 아이템을 이용해 별도 먹으면서 왼편 상단의 출구로 빠져나가면 끝입니다.





캐릭터를 쫓아다니는 쇠공부터 처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우선 빨간색 사각형 위치에 아이템을
배치해 쇠공 걱정부터 해결후에 밑으로 내려가 점프 2번으로 문쪽으로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하단 빨간색 구덩이에도 아이템을 배치해야 천정에 부딪치지 않고 통과가 가능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빡치는 게임하기를 레벨 공략을 예제로 알아보았습니다.
정감어린 그래픽이 특징인 타이틀로 못깰거 같아도 하다보면 결국 깰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