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미있는 플래시게임하기

재미있는 플래시게임하기

너무 빨리가도 안되고 너무 늦게가도 안되며 데굴데굴 굴어가는 알과 함께 장애물을 돌파해 전진하는 재미있는 플래시게임 하기입니다.
단독으로 돌파하는건 쉬운데 꼭 알과 함께 보조를 맞춰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나름 난이도가 있는 편이며 알은 무조건 보호해야 합니다.

* 깜빡 잊고 있는 키가 있는데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키는 무조건 스페이스바입니다.

재미있는 플래시게임하기의 조작키는 본문 설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재미있는 플래시게임하기의 시작화면으로 시무룩해 보이는 공룡 캐릭터가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배경입니다.화면에 보이는 언덕을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처음부터 하려면
타이틀 아래에 보이는 뉴게임을 클릭해주고 이어서 하려면 바로 옆의 컨티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이름으로 플레이를 할건지 이름을 입력해주는 단계인데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맨위의 텍스트 박스에
알아서 입력이 됩니다.참고로 A/a키를 눌러 대소문자 변환도 할수 있으며 입력을 마치면 엔터키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팁에 설명드렸듯이 스토리는 설명 들의 단계는 그냥 넘어가는게 시간 지체도 없고 좋은데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바로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처음 뿐만 아니라 플레이 도중에도 스토리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으니 설명드린대로 단계를 패스하시려면 스페이스바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좀 희한한 모습의 레벨 선택화면으로 그냥 보기엔 플레이 화면 같은데 화면에 보이는 동근한 알이
레벨에 들어가는 버튼에 해당하는것으로 마우스 클릭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레벨을 클리어 했을 경우나 진행할 레벨일 경우에만 위와 같이 밝게 빛난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다시 한번 대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설명드린대로 스페이스바를 눌러 패스하시면 됩니다.
조작키 정보는 다음 단계 설명에 차례대로 나오니 꼭 확인해보시구요.





키보드 화살표키(→,←,↑,↓)로 이동을 해주시고 높은곳을 올라갈때는 Z키를 눌러 점프하시면 됩니다.
화면 오른쪽에도 표시됐듯이 좀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려면 Z키를 한번 눌러준후 다시 눌러 이중으로
점프를 해주시면 됩니다.은근히 많이 쓰이는게 점프이고 특히 이중점프가 빈번하게 사용하게 됩니다.





알과 함께 같이 이동해야 한다고 설명드렸는데 위와 같이 막혀있는 곳이 있을때에는 알이 통과할수 있게끔
장애물을 처리해주셔야 합니다.벽돌의 경우는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일단 점프를 한후 화살표 아래키를
눌러 엉덩이로 부셔줄수 있습니다.알없이 혼자 진행하면 경고메시지가 나오고 생명갯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가로막힌 벽돌을 부수려면 윗쪽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이전이전 단계에서 설명드린 이중점프를 이용해
벽을 타시면 됩니다.올라간후 총 6개의 벽돌을 부수려면 좀 서두르셔야 할겁니다.
참고로 시간제한은 없지만 빨리 깰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화면에 가려서 안보이지만 특정한 위치에 보석같은 아이템이 등장하는 수가 많은데 위 화면의 경우
동전을 먹어대면서 점프를 하고 위로 올라가면 꽤 높은 확률로 좋은 아이템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그냥 막구잡이로 진행하는것보다 이렇게 숨겨진 장소를 찾는것도 제법 재미가 쏠쏠합니다.





드디어 등장하는 빨리 달려가서 들이박기로 이동을 하면서 X키를 눌러주는것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특히 위와 같이 점프를 이용해 올라가서도 벽돌을 부술수가 없는 상황에서 해결책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장애물 뿐만 아니라 곳곳에 알을 부수려는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꼬마 공룡의 경우 이전 단계에서 알려드린
들이박기를 이용해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플레이 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알보다 너무 앞서가도
너무 뒤에가도 안되고 딱 적당한 위치에서 진행을 해주셔야 플레이종료 화면을 안볼수가 있게 됩니다.


재미있는 플래시게임하기인 부공고(bug on go)를 이미지와 설명을 이용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점프 그리고 들이박기와 엉덩이공격만 잘 해주면서 장애물 처리만 잘해주시면 엔딩보는건 어렵지 않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