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하기게임 - 막기게임

피하기게임 - 막기게임

예전에 산성비를 피하는 과일이 등장하는 타이틀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이것도 비슷하게 해야하는 피하기게임, 막기게임입니다.
구조물이나 움직이는 물체를 마우스로 이동시켜 나무공을 숨기고 날아오는 단검을 막아주면 되는데 아주 살짝 머리를 쓰셔야합니다.

* 왼편 상단에 등장하는 순서를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면서 플레이하세요.

막기게임은 본문에도 설명드리겠지만 마우스로만 해주시면 됩니다.








피하기게임의 영문제목이 보이는 커다한 나무판자에 두건을 쓴 해골이 보리는 배경을 볼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두개의 아이콘은 순서대로 효과음악과 배경음악을 끄거나 켤때 눌러주는 아이콘입니다.
중앙의 커다란 ▶버튼이 플레이 시작이며 그 아래 !버튼이 제작자 정보확인입니다.




세이즈 를 어디에 할지 즉 저장을 온라인으로 할지 아니면 로컬인 내컴에 할지 선택을 하는 부분인데
오른쪽의 로컬세이브를 눌러 내컴에 해주는게 훨씬 편합니다.혹시나 왼편의 온라인으로 해주실분은
귀찮은 가입 과장이 있다는 점을 미리 감안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할겁니다.




레벨은 24개가 준비되어 있는데 이전 레벨을 깨야 다음 레벨을 깰수 있다는건 똑같지만 6개로 묶인
4단계에 걸쳐 별을 모아야 해당 단계를 플레이할수 있다는 조건이 있습니다.별의 경우 최대한
빠른시간안에 깰수록 최대 3개가 주어지며 만약 별이 모자라면 별이 적은 레벨을 재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레벨1로 가장 쉬운 편입데 나무공이 위와 같이 사각형 상자 양쪽에 있을텐데 마우스로 커다란 삼각형 지붕을
움직여서 모두 덮어주도록 놓아주시면 됩니다.점선이 보일텐데 점선 위에서만 배치를 할수 있는
가이드선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우측 상단의 버튼은 이전에 설명드린 사운드 관련 버튼입니다.




배치를 하고 나면 어디선가 수십개의 단도가 날아와 나무공을 공격하는데 이미 지붕을 만들어 방어를
해두었기 때문에 피해없이 안전할수 있습니다.단도의 경우 좌우 할거없이 날아오니 단도가
들어올 틈이없게 막아주시는 좋습니다.우측 상단의 나머지 버튼은 레벨선택화 재플레이 버튼입니다.




나무공을 일단 위와 같이 올려준후에 무게가 나가는 커다란 상자를 지렛대 반대편에 놓게 되면 지렛대 원리로
나무공이 있는 부분이 윗쪽으로 올라가 상단의 돌구조물로 부분으로 들어가서 안전하게 됩니다.
우측 하단의 LVL부분은 현재 레벨 진행상태로 2/24의 경우 24개중에 현재 2번째 레벨을 진행중이라는 의미입니다.




앞서 레벨선택 설명에서 언급한 별의 경우 레벨을 클리어하고 나면 위와 같이 몇개나 받았는지 알수있는데
별이 모자란다 싶으면 하단의 되돌리기 화살표를 현재 레벨을 다시 플레이해 도전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 앞서 설명했듯이 최대한 빠른시간안에 클리어할수록 별의 갯수가 많아집니다.




나무공을 왼편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모두 넣어두기만 하면 되는데 다행히도 위 레벨에서는 한쪽 방향
즉 왼쪽에서만 날아오기때문에 윗쪽에 아무것도 덮어주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윗쪽에 쌍검을 들고있는 사각형 닌자는 내버려둬도 상관없습니다.




차례차례로 나무공을 위와 같이 안전한 장소에 떨어트려 넣은후에 마지막으로 드럼통으로 구멍을 막아주면
안전하게 클리어되는 레벨입니다.나무공의 경우 잘못 놓으면 왼쪽으로 굴러떨어질수 있으니 잘 놓으셔야 합니다.




나무공을 먼저 넣은후에 사각형 닌자를 넣어 나무공을 위와 같이 감싸주시면 되는데 떨어트리는 위치는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입니다.아주 살짝만 비켜나도 맞을수가 있는데 요행이 조금은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레벨중엔 그나마 어려운 레벨로 쇠상자를 위아 같은 위치에서 지렛대 위로 떨어트리면
지렛대 반대편이 들리게 되고 나오는 순서대로 왼편 분홍색 사각형 지점에서 하나하나 굴려주시면 됩니다.
쇠상자를 떨어트리면 알아서 기울어지게 되니 일부러 정확한 위치에서 낙하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피하기게임 - 막기게임을 스샷과 짧은 설명을 통해 간단히 소개해보았습니다.
이전 산성비 막는 타이틀보다는 쉬운 편이니 쉬엄쉬엄 플레이하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