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펜스 플래시게임 - 군인게임

디펜스 플래시게임 - 군인게임

정말 간단메 올려보는 인기 장르인데 이번엔 군인캐릭터가 주인공으로 플레이 방식은 이미 익숙하실 디펜스 플래시게임, 군인게임입니다.
숲을 지나는 적 병사를 통과 못하도록 유닛을 세워주시면 되는데 공수부대 지원이나 지뢰매설하기 등의 도움을 주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 난이도에 따라 업그레이드레 필요한 별의 획득 갯수가 달라지니 이점 알아두세요.

군인게임의 조작방법은 키보드 없이 오로지 마우스만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디펜스 플래시게임의 타이틀명은 워히어로로 우리말로 전쟁영웅인데 배경의 캐릭터가 상당히 귀엽습니다.
맨위의 credits를 눌러주면 제작정보를 알수 있으며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은 소리설정입니다.
세이브 데이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지원하는데 편하게 하시려면 그냥 오른쪽의 오프라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총 3개의 세이브 슬롯을 제공하는데 플레이하시다가 멈추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며 나중에 다시 플레이할때
멈춘 지점부터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어떤 화면에서든지 왼편 상단의 버튼을 눌러주면
이전 단계로 돌아가게 된다는점 알아두시구요.참고로 세이브 데이터를 지우고 싶으시면 delete버튼을 눌러주세요.




격전을 벌일 맵을 선택하는 화면인데 왼쪽 맵 목록에서 선택을 해주면 오른쪽에 미리보기로 나오게 되며
우측 하단의 스타트 버튼을 눌러 수직해주시면 되는데 그전에 바로 위에 난이도부터 조정해주세요.
이전에 설명했듯이 난이도가 높을수록 많은 별을 획득할수 있습니다.왼편 하단의 공구 버튼은 업그레이드 버튼입니다.




파란색 깃발이 있는 장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네개의 유닛중에 한개를 선택할수 있는데 유닛 아래의 숫자가
만들때 필요한 자금으로 왼편 상단의 돈과 비교하시면 됩니다.배치를 전부 하고 나서 우측 하단의
붉은색 해골버튼을 눌러주면 적들이 등장하게 되고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이 되며 도중에 멈추고 싶을때는 우측 상단의 ||를 눌러주시면 되고 진행속도가
느려 답답할때는 >>버튼을 눌러 진행속도 빠르게 해주시면 됩니다.적과 싸우고 있는 도중에도
우측 하단의 해골표시가 붉을 경우는 눌러서 적을 또 출현시킬수도 있는데 잘못하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설명드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은 왼쪽 하단에 표시되는데 최대 3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이 가능할때는 위와 깉이 활성화가 되는데 어느정도 플레이를 진행한 후에만 활성화 됩니다.
위력이 좋은 것도 있는 반면 별로인것도 있으니 사용해보고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에 있는 지뢰 아이템으로 마우스를 클릭을 한후에 적이 지나가는 길위에 클릭으로 설치를 하면
적들이 지나가다가 밟게되면 터지게 됩니다.위치 선정이 관건이며 아주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려워
위와 같이 중간쯤에 놓기 보다는 하단에 보이는 우리편 진지 근처에 놓아두는게 좋을겁니다.




유닛에서 만들어낸 병사는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시킬수 있는데 이동을 시키려면 유닛을 클릭하고
초록색 화살표를 눌러준후 포인터가 생기면 이동하고 싶은 지점을 클릭해주면 알아서 움직이게 됩니다.
다른곳에선 전투가 벌어지는데 도움을 주고 싶을때 꽤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꼭 알아두세요.




3번째 도움을 주는 아이템인 공수부대 아이템으로 클릭을 해준후 출동시키고 싶은 지점을 클릭해주면
비행기가 날아와 클릭한 지점에 붉은색 베레모의 공수부대원을 낙하시키게 됩니다.
일반 병사보다는 전투력이 센편이라 급하게 적을 제압할 필요가 있을때 좋습니다.




유닛에서 병사를 만들어낸뒤에 전투에서 모두 눕게 되었을 경우 새롭게 병사를 만들려면 위와 같이
유닛에 초록색 배경의 숫자가 나올때 클릭을 해주면 병사가 다시 만들어지게 됩니다.
전투를 벌이고 있을 경우 깜빡하고 클릭을 못할수도 있으니 항상 화면을 주시해주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화면인데 왼쪽 상단의 별의 갯수에 맞게 업글을 해주시면 됩니다.앞서 설명드렸듯이
난이도가 높을 경우 맵을 클리어하면 3개의 별이 주어져 업글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장단점이 있으니 플레이에 익숙해질때 난이도를 설정해 별을 획득해주시면 됩니다.



디펜스 플래시게임 - 군인게임을 스타트부터 실제 플레이 화면 스샷을 이용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장르 특성상 자금 확보가 최우선이며 업글이 난이도와 연관이 있으니 이점 꼭 알아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