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쟁시대 크리스마스판

전쟁시대

성탄절만 되면 생각나는 빨간모자와 흰수염의 산타할아버지가 병사가 되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성탄절용 전쟁시대입니다.
인자할줄 알았던 산타가 총은 물론 바주카포 등의 무기를 들고 싸움을 하게 되는데 플레이 목표는 우리편 진지의 방법입니다.

* 화면이 작고 그래픽이 떨어지지만 몰입도가 상당히 높은 타이틀입니다.

전쟁 시대의 조작키는 마우스와 키보드 좌우 화살표키입니다.







전쟁시대의 시작화면으로 온갖 듣도보도 못한 무기가 보이며 영문제목이 GUNROX XMAS WARS임을 알수있습니다.
화면이 좀 작은감이 있는데 그만큼 몰두할수 있어 플레이하면서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바로 시작을 하려면 Play Game를 눌러주고 플레이중 들리는 소리 설정은 왼쪽하단 버튼으로 해주세요.





다음 화면이 난이도 선택으로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쉬움,보통,어려움으로 클릭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어려움으로 하면 플레이시 정신없이 진행할 경우가 많으니 쉬움이나 보통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어려움의 경우 서너판 정보 클리어하고 나서 전체적인 흐름 파악후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좀 복잡해 보이는 설명이지만 알고보면 별로 어려울게 없는데 왼쪽에 보이는 5개의 버튼이 기본 버튼으로
칼이나 총이 유닛을 만드는 버튼이고 그 옆의 더하기 버튼이 새로운 유닛을 추가할때 버튼
그 아래 위아래 화살표는 유닛을 업글할때 눌러주는 버튼으로 활성화될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운데 윗쪽에 있는 숫자가 플레이중 획득한 상금으로 상금이 충분히 있어야 유닛 구입과 업글 등의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하단의 Play Game를 눌러주면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오른쪽 상단의 더하기 버튼 유닛의 방어구 업그레이드 버튼으로 역시나 상금이 충분해야 합니다.





출동시키는 유닛의 능력치를 보고 싶으면 총이나 칼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아 정보창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정보창 아래의 Cost 뒷부분이 해당 유닛을 출동시키때 필요한 돈의 액수입니다.
이렇게 설명을 드려도 헷갈리기는 마찬가진데 직접 플레이를 해보시면 바로 알게 될겁니다.




이전 설명에도 언급했는데 유닛 업글은 위와 같이 연두색 버튼이 보이는 즉 활성화가 됐을때만
가능하며 클릭을 하고 하단에 게이지가 생기고 나서 게이지가 100%가 되면 업글 완료입니다.
새로운 유닛은 기본 유닛 옆에 순서대로 생겨나는데 만드는 방법은 기본유닛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유닛은 비싸다고 좋은건 아니고 오른쪽에서 공격해오는 상대편 산타의 공격에 맞게 상황별로 적당한 유닛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그냥 아무 생각없이 만들다간 특정 상대편 유닛에 맥없이 당할수도 있습니다.
시작페이지서 사운드 설정을 못했으면 위와 같이 플레이화면 왼편하단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패하는 경우는 오른쪽에서 공격해오는 상대편 산타가 왼편의 우리편 진지로 들어가면 체력 게이지가 줄어들고
0이되면 현재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재시작을 해주어야 합니다.왼편 상단을 보시면 처음과 다른
유닛을 볼수있는데 업그레이를 해줘서 변한거고 다시 업글해주면 또다시 유닛이 바뀌게 됩니다.




처음에 설명드린 방어력을 높일수 있는 아이템은 오른쪽 상단의 옷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냥 공격만 잘했지 방어가 무슨 상관이냐고 하시겠지만 하시다보면 공격만으론 안될경우가 생깁니다.
옷모양 아이콘 옆의 저격총 버튼은 아군 진지위에 배치하는 터렛 만들기 버튼입니다.





조작키에서 마우스 말고 하살표가 있다고 했는데 화살표 좌우키를 눌러보면 화면의 끝과 끝으로 이동이 가능해
적과 교전하는 상황이나 혹은 적 진지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나중엔 이런거 확인할 시간도 없이 정신없이 전투만 하시겠지만 그래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우리편 진지위에 산타가 서있는 모습을 볼수있는데 이전이전 단계에서 설명드린 터렛으로
오른쪽 상단의 터렛 만들기를 해주면 만들어지고 최후방에서 적의 공격을 방어하게 됩니다.
필수로 해주시는게 좋으며 역시나 업글을 해주셔야 성능이 좋아집니다.


전쟁시대를 플레이 이미지와 자세한 설명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터렛은 왠만하면 세워주시고 방어구 업글하는것도 잊지않으시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 가능하실 겁니다.